찌질하지만 저돌적인 로맨티스트, 10CM [4.5]

비하인드 컷

찌질하지만 저돌적인 로맨티스트, 10CM [4.5]

2020.09.22
Special Video

'아티스트는 뭘 듣니' 10CM 편

# 10CM가 닮고 싶기도 하고, 이미 닮은 것 같은 솔로 싱어송라이터의 현재


Special

10CM 'Tight' MV 촬영 현장

찌질한 로맨티스트 감성의 대표주자, 10CM가 1년 만에 새 싱글 'Tight'로 돌아왔습니다. 당신이 너무 보고 싶고, 지금 당장 안기러 가야 한다고 말하는 이번 싱글은 그동안 보여주었던 10CM 감성의 또 다른 저돌적인 면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뮤직비디오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였을지, 멜론 매거진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비하인드를 공개합니다.


Single

10CM [4.5]

4.5

로맨틱한 감성, 직설적인 표현, 그리고 찌질함
새로운 모습과 시그니처 정서가 공존하는 싱글


올해 초부터 개인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5집 앨범의 탄생을 꾸준히 예고해 온 10CM. 그가 약 1년 만에 새 싱글 'Tight'로 돌아왔다.

'안아줘요', '방에 모기가 있어 (Do You Think Of Me?)' 등 그동안 10CM가 보여준 음악들의 가사에는 수동적인 화자가 풀어나가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었던 반면, 'Tight'에서는 보다 저돌적이고 또 직설적인 표현들이 눈에 띈다. 이는 분명 상대 앞에서는 늘 작고 소극적인 모습으로 일관하던 화자에게 생긴 변화, 즉 10CM만의 세계관에 생긴 작은 변화인 것이다.

더 다채롭고, 때로는 더 가까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려고 했던 10CM에게 있어 이번 신곡 'Tight'가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각기 다른 색채를 지닌 다양한 창작자들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한 뼘 더 대담해진 언어의 변화까지. 점점 확장되는 세계관의 초입에서, 앞으로 그가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된다.

곡리스트 2


Story

10CM 'Tight' MV 촬영 현장

다채로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앉아있는 10CM 권정열!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는 다름 아닌 편의점! 편의점 알바생으로 변신한 10CM의 모습입니다. 열심히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있는 정열.

이 편의점의 이름은 "HETFIELD MARKET". 권정열이 좋아하는 밴드 메탈리카의 멤버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편돌이"로 변신한 낯선 모습, 쏟아진 물건들을 주워 담으며 열일중입니다.

세트장 곳곳에 숨겨진 소소한 재미들도 있었는데요.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식구들의 소식들이 신문과 잡지로 배치되어 있는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절친, 소란"고영배"의 모습도 보이는듯하죠? 10CM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있다면 찾아낼 수 있는 영상 속 깨알 재미들을 찾아보세요. :-)

편의점 알바생으로 일하던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한 여인! 과연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까요? 개성 넘치는 편의점 사장 역할의 배우님과, 카메오로 출연한 손님 "박문치"의 모습도 보이네요.

갑작스럽게 폭죽이 터지고 축제 분위기로 변한 편의점! 모두가 즐거웠던 한때를 사진으로도 담아보았습니다. 도대체 이 편의점 안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배우님과 호흡을 맞춰보는 정열. 꽤 자연스러운 모습이죠? 뮤비 속에서의 활약도 기대해주세요!

촬영도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접어들어, 평범한 편의점 알바생에서 로맨틱하고 멋진 모습으로 변신 중인 10CM!

캐주얼한 티셔츠에 슈트를 멋지게 매치한 10CM의 모습도 뮤직비디오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멋진 세트장과 배우, 스태프분들과 함께한 이번 뮤직비디오! 보다 저돌적인 느낌의 신곡인 만큼 다양한 10CM의 모습이 담겨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Official MV

10CM 'Tight'


From 10CM

To Melon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