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최신 일렉트로닉 음악 소식!

장르 인사이드

11월의 최신 일렉트로닉 음악 소식!

2020.11.27
Special

11월의 최신 일렉트로닉 음악 소식!

빌로우가 전하는 2020년 11월의 최신 일렉트로닉 음악 소식! 2020년의 마지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일렉트로닉 음악계에는 어떤 소식들이 들려왔는지 빌로우와 함께 확인해보자!


1. Zedd, 새 앨범 작업 중!

Zedd의 정규 앨범 발매는 지난 2015년 2집 [True Colors]를 이후로 5년 동안 이뤄지지 않았다. 물론 그 사이 'Stay', 'The Middle' 등 대박 히트 싱글들을 발매하며 그는 댄스/팝 아티스트로서 더욱 우뚝 솟았다. 최근 그는 자신의 팬들과 온라인 Q&A 시간을 가졌는데 현재 새 앨범 작업 중임을 밝혔다.

그는 사실 올해 정규 3집 발매를 목표하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2020년을 휩쓴 코로나 바이러스는 음악활동을 하지 못하고 강제 자가 격리 생활 중인 Zedd에게 음악적 영감과 작업 의욕을 떨어뜨렸다고 한다. 그런 상태로는 본인이 원하는 최상의 앨범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리라 생각했고 발매 일정을 연기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앨범 작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올해는 아니지만 내년 이후로 그의 정규 3집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2. Chris Lake & Armand van Helden, 신곡 발표!

영국출신 하우스 음악 프로듀서 Chris Lake와 미국의 하우스 음악 프로듀서 Armand van Helden이 의기투합하여 새 싱글, 'The Answer'를 발매하였다. Chris Lake는 Skrillex의 레이블 OWSLA 소속으로 활발한 솔로 활동 중에 있으며 Armand van Helden은 A-Trak와 함께 일렉트로닉 듀오 Duck Sauce 활동을 하며 히트 트랙 'Barbra Streisand'를 성공시킨 바 있다.

이번에 발매한 'The Answer'는 두 아티스트가 함께 작업한 동명 EP의 첫 싱글 트랙이다. Arthur Baker와 Victor Simonelli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곡으로 펑키한 올드스쿨 스타일의 하우스 음악이다. [The Answer] EP에는 총 4개의 트랙이 담길 예정이며 곧 다른 트랙들도 만나볼 수 있다.

3. Depeche Mode,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다!

영국의 레전드 일렉트로닉 음악 밴드 Depeche Mode가 2020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대중 음악계에서 최고의 영예 중 하나로 꼽히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은 첫 음반 발매 후 25년이 지나야 헌액 후보에 오를 자격이 주어지는 까다로운 심사 절차로 유명하다.

신스팝과 뉴웨이브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후배 일렉트로닉 음악 아티스트들에게 영향을 준 Depeche Mode는 2017년과 2018년에도 헌액 후보자로 선정되었지만 아쉽게 최종 입성에 실패했었다. 삼수 만에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는데 Whitney Houston, Nine Inch Nails, The Notorious B.I.G와 함께 2020 명예의 전당 클래스가 되었다.

4. Oliver Heldens, 새로운 레이블 런칭하다!

2020 Top 100 DJs 8위, 네덜란드 EDM 아티스트 Oliver Heldens가 새로운 레이블 OH2 Records를 런칭하였다. 그는 지난 2015년에 Heldeep Records를 이미 런칭하여 다수의 싱글 음원들을 발매해왔다. Heldeep이 하우스와 클럽 음악에 중점으로 두고 운영되는 레이블이라면 새로운 OH2 Records는 더 대중적인 댄스 팝 음악에 집중하기 위한 플랫폼이라고 한다.

Oliver Heldens는 새 레이블 런칭에 맞춰 OH2 Records의 첫 발매 싱글 'Set Me Free'를 선보였다. 'Set Me Free'는 보컬리스트 MAX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곡으로 대중적인 멜로디를 담고 있는 댄스 팝 트랙이다. Oliver Heldens가 앞으로 선보일 댄스 팝 음악을 기대해보자!

5. Black Coffee, Pharrell Williams가 참여한 싱글 발매!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하우스 음악 프로듀서/디제이 Black Coffee가 새 앨범 발매를 공표하며 새 앨범의 싱글을 공개하였다. 새 싱글 '10 Missed Calls'는 듣기 편한 보컬 하우스 음악으로 스타 프로듀서이자 가수인 Pharrell Williams와 Jozzy가 노래하여 대중성을 가미했다.

[Subconscious]라는 제목이 붙은 Black Coffee의 새 앨범은 다가오는 2021년 발매 예정이다. 새 앨범에는 가수 Celeste, Usher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선 발매된 트랙들과 Diplo, Cassie, Elderbrook 등의 유명 프로듀서들이 프로덕션에 참여한 음악들이 새롭게 담길 예정이라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2020년 전 세계 페스티벌을 멈추게 만들었다. 하지만 최근 상대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 성공적인 대만에서 Road to Ultra Taiwan이 개최되고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Road to Ultra Taiwan의 헤드라이너로는 Alesso, Kayzo, Slander, Vini Vici 가 무대에 올랐다.

Road to Ultra Taiwan을 위해 대만을 방문한 해외 디제이들은 페스티벌 16일 전에 대만에 입국하여 1인실 호텔방에서2주간의 자가격리 시간을 가져야했다. 하지만 이들 중 이름을 공개하지 않은 4명이 자가격리 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알려졌고 10,000 대만달러(약 38만원)의 벌금형에 처해졌다고 한다.

7. Tiesto, 아빠가 되다!

지난 해 모델 Annika Backes와 미국 유타주 사막에서 결혼식을 올렸던 Tiesto가 최근 아빠가 되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득녀한 자신의 아내와 갓 태어난 딸, Viola의 사진을 공개하며 51살에 아빠가 되었음을 팬들에게 알렸다.

또한, Tiesto는 팝가수 Katy Perry의 음악을 리믹스한 트랙을 발매하였다. 그녀가 지난 8월에 발매했던 정규 6집 앨범 수록곡인 'Resilient'를 리믹스한 것인데 원곡의 Katy Perry 목소리에 스페인 출신 가수 Aitana의 노래까지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맛을 들려준다.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연관 아티스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