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최고의 기대작 '소울' &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이적'의 역대급 만남

비하인드 컷

2021년 최고의 기대작 '소울' &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이적'의 역대급 만남

2021.01.13
Special

2021년 최고의 기대작 '소울' &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이적'의 역대급 만남

제73회 칸 영화제 공식 초청작,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 최초 상영, 여기에 2021년 미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눈여겨보고 있다는 디즈니•픽사의 초특급 화제작 "소울"과 매 앨범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고막 힐링을 책임지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이뤄냈다는 엄청난 소식! 언제나 기발하고 놀라운 상상력과 가슴 따뜻한 메시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즈니•픽사 특유의 정서와 감미로운 멜로디, 마음을 울리는 가사로 사랑받는 이적의 감성이 만나 탄생한 "소울"의 국내 엔드크레딧 송 '쉼표(with 윤석철)'를 멜론 매거진과 함께 전격 파헤쳐보자.

Single

이적 '쉼표 (From

쉼표 (From "영화 소울")

Story

이적이 전하는 창작곡 탄생 비하인드

"소울"의 엔드크레딧 송 '쉼표(with 윤석철)'의 풀버전 음원이 드디어 공개됐다. 이적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윤석철 재즈 피아니스트가 선사하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 그리고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주옥 같은 가사가 귓가에 맴돈다.

2021년, 새해를 시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안길 '쉼표(with 윤석철)'에는 이전의 디즈니•픽사 작품의 원곡을 번안해 커버했던 가창곡과는 다른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바로 이적이 직접 영화 "소울"을 보고 받은 영감을 통해 작사, 작곡, 가창까지 모두 소화했다는 점이다. 지난 7일, '쉼표(with 윤석철)' 티저 뮤직 비디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그만큼 이번 풀버전 음원과 뮤직 비디오 공개는 국내 팬들에게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바람은 어디서 오는지 생각해본 적 있나요. 잎새가 떨어지는 걸 눈여겨본 적은 언제였죠" - '쉼표(with 윤석철)' 中

'쉼표(with 윤석철)'의 곡명 탄생 비하인드에 대해 이적은 "잠시 쉬었다 가자"라는 의미로 곡명을 '쉼표'라고 짓게 되었다고 밝혔다. 꿈을 성취해야 한다는 것에 매몰되어 있는 우리에게 나는 어디서 왔다, 어디로 가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안겨주고 싶다는 의미에서 곡명을 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가사 하나하나에도 이적의 진심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적은 영화 "소울"에서 자신에게 가장 강렬히 다가온 순간을 곡에 담았다고 전하며, '쉼표(with 윤석철)'를 듣는 모든 분들이 마지막 부분 가사에 본인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느껴 보셨음 좋겠다고 전했다.

"꿈꾼다는 건 좋은 거라 그렇게 얘기들 하죠. 하지만 부디 잠깐만 날 내버려둬줘요" - '쉼표(with 윤석철)' 中

영화 "소울"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창작곡인만큼 영화에 대한 애정 어린 마음도 전했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나오는 '쉼표(with 윤석철)'를 들으며 영화 "소울"을 되새겨 보고, 우리의 인생도 되돌아보는 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창작곡 작업을 할 수 있음에 영광이었다고 전했다.

Movie

2021년 극장가를 사로잡을 새해 선물 같은 영화

디즈니•픽사가 선사하는 가장 특별한 상상!

"새해 첫 영화로 손색없는 작품", "2021년을 위한 좋은 선택!", "디즈니•픽사의 경이로운 상상력", "당신의 영혼을 위한 찬가" 등 폭발적인 극찬 세례와 함께 오는 1월 20일 개봉을 앞둔 영화 "소울"은 국내 496만 관객을 동원한 "인사이드 아웃"에서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라는 신선한 설정과 다섯 가지 감정을 의인화한 캐릭터를 만들어 낸 피트 닥터 감독이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다.

"소울"에는 독특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관객들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꿈의 무대에 서게 된 바로 그 날, 뜻밖의 사고로 영혼이 되어버린 "조"와 귀여운 외모와 달리 시니컬한 성격으로 마더 테레사, 간디 등 최고의 멘토들도 두 손, 두 발 들게 만든 문제적 영혼 "22"의 극과 극 매력이다. 전혀 다른 성향을 가진 두 캐릭터의 유쾌한 콤비 케미와 이들이 펼칠 스펙터클한 어드벤처가 궁금증을 자극한다.

"조"와 "22"외에도 "태어나기 전 세상"의 마스코트와 같은 카운슬러 "제리"와 사라진 영혼을 찾아 은밀한 추격을 벌이는 "머나먼 저세상"의 영혼 관리자 "테리"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향연이 영화를 가득 채워준다. 이들은 입체감이 돋보이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하나로 이어진 선으로 그려져 독특함을 자아낸다. 여기에 베일에 싸인 미지의 캐릭터 "문윈드"와 지구에서 "조"와 함께 다니는 고양이 "미스터 미튼스"까지 자신만의 개성을 톡톡히 보여줄 예정이다.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소울"의 매력적인 음악 역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관람 포인트다.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세계적인 뮤지션 Jon Batiste가 오리지널 재즈곡의 편곡에 참여했고,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Trent Reznor와 Atticus Ross가 현실과 "태어나기 전 세상"을 표현한 오리지널 스코어를 작곡했다. 현실 세계인 "뉴욕"에서 흘러나오는 경쾌한 재즈 음악과 "태어나기 전 세상"을 가득 채운 Trent Reznor와 Atticus Ross의 매력적인 선율이 두 세계를 극명하게 대비시켜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여기에 이적의 국내 엔드크레딧 송 '쉼표(with 윤석철)'까지 더해지니 "소울"의 끝없는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ABOUT MOVIE

제목: 소울
원제: SOUL
감독: 피트 닥터
목소리 출연: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외
제작: 디즈니•픽사
수입 /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국내개봉: 2021년 1월 20일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