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달콤한 비건 디저트가 있는 곳, '앞으로의 빵집'

멜론 핫플리

건강하고 달콤한 비건 디저트가 있는 곳, '앞으로의 빵집'

2022.08.28
핫플리

앞으로의 빵집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의 음악을 담다, 멜론 핫플리 #익선동편

'앞으로의 빵집'에 방문하여 본 매거진을 보여주시면, 시그니처 메뉴 '치커리 커피'를 10% 할인해 드려요! (1인 1회 한정, 매거진 발행 후 한 달 간)
Intro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어느 여름날. 익선동 골목에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손님을 맞이하는 '앞으로의 빵집'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비건 문화를 나누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는 비건 디저트 전문점 '앞으로의 빵집'. 이곳은 버터, 우유, 계란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 식물성 유기농 재료만으로 우리의 식탁을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꾸려 나가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비건 디저트와 함께하는 '앞으로의 빵집'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Interview

앞으로의 빵집

Q&A

  • '앞으로의 빵집'은 어떤 공간인가요? 멜론 리스너분들께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의 빵집'은 비건 디저트를 판매하는 베이커리이자, 비건 문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어요. 오픈한 해인 2019년에는 작가님을 초청해 강연하기도 하고, 비건 파티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이처럼, 비건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이 편하게 머무르며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A

  • 멜론 '핫플리'에 선정되신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멜로너분들께 앞으로의 빵집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에요. 실제로 멜론을 사용해서 음악을 틀고 있어서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Q&A

  • 다양한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21 망고플레이트 선정 인기 맛집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어요. 비건 베이커리라는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 꾸준히 사랑 받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마음'이 담긴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기에 많은 분께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재료 선정부터 디저트 하나를 굽기까지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고 있어요. 원재료도 유기농 천연재료를 직접 고르려고 발로 뛰기도 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해서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러한 정성이 손님들에게 전달되어서 감사하게도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A

  • 앞서 말했듯 앞으로의 빵집은 '9무9유 원칙'을 바탕으로 유기농 식물성 재료를 이용하여 건강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비건 베이킹에 관심을 갖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제가 원래 건강에 관심이 많았어요. 건강을 위해 붉은색 고기를 점차 안 먹게 되었는데, 이것이 계기가 되어 비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건을 접하게 된 후 비건이 사람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을 위해 가치 있는 문화라고 느끼게 되었고, 이 문화를 많은 분과 나누고 싶어 이렇게 비건 디저트 공간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A

  • 앞으로의 빵집의 대표 메뉴를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치커리 커피'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치커리 뿌리를 헤이즐넛과 함께 로스팅해서 커피처럼 만든 메뉴예요. 실제 원두는 들어가진 않았지만, 커피 향을 즐길 수 있어요. 치커리 뿌리는 면역력도 향상해주고 피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게다가 원두가 들어가지 않아 논카페인이기에 카페인이 받지 않는 분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외에도, 두유로 만든 비건치즈가 들어간 치즈케이크, 체리초코케이크, 쑥단호박떡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치커리 커피

*체리초코케이크

PLAYLIST

'앞으로의 빵집'에서 갓 구운 케이크와 커피 한 잔 어때요?]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오후, 달콤한 비건 케이크와 쌉싸름한 커피 한 잔을 즐길 때! 당신의 오늘을 더욱 완벽하게 채워줄 이 음악과 함께해볼래요?

Q&A

  • 앞으로의 빵집은 항상 갓 구운 빵과 함께 따스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있죠. 이곳을 어떤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셨는지, 그 무드를 하나의 키워드로 나타내신다면요?

    자연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초록색으로 표현하고 싶어요. 이 공간은 나무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려왔어요. 또한,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비건 디저트라는 주제와도 맞물리도록 초록색의 식물과 자연의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무드를 조성하고 있어요.

PLAYLIST

쨍한 여름의 향기를 느끼며 좋아하는 카페로 향하는 설레는 하루

뜨거운 여름 햇살을 맞으며 좋아하는 카페로 향하는 발걸음은 그 어느 때보다 가벼울 수밖에 없죠! 맛있는 디저트를 먹으러 가는 설렘을 간직한 당신에게 추천하는 곡입니다.

Q&A

  • 이런 분위기를 조성하는 음악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죠. 매장에서 주로 플레이하는 음악이 있다면 소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평소에 잔잔한 인디음악을 주로 틀고 있어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며 이곳에서 편히 머무르실 수 있도록요. 가끔 가사가 없는 피아노곡이나 재즈를 틀기도 합니다.

Q&A

  •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때 특별히 선호하시는 아티스트가 있으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특정 아티스트의 곡만 재생하진 않아요. 다양한 음악을 틀어야 공간에 오래 머무르더라도 편히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렇지만, 가수 폴킴 님이 저희 가게에 방문하셨던 적이 있어서 한동안 폴킴 님의 음악을 자주 틀곤 했어요. 폴킴 님의 잔잔한 발라드가 '앞으로의 빵집'과 잘 어울리기도 해서요 (웃음)

Q&A

  • 그렇다면 앞으로는 이곳을 어떤 공간으로 꾸려 가고자 하시는지, 그 방향성이 궁금합니다.

    비건 먹거리라고 하는 자연식물식을 매개로 많은 분을 연결해줄 수 있는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싶어요. 앞으로 이 공간에서 비건 문화에 관심 있는 분들이 편하게 들려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Q&A

  • 최근 환경을 생각해서, 혹은 건강을 생각하며 비건 디저트에 관심 갖는 MZ세대가 많아졌어요. 비건 디저트에 관심 가지게 된 많은 분들께 간단히 한마디 부탁 드려도 될까요?

    현실적으로 당장 완전한 채식을 실천하기는 어려우리라 생각해요. 저 또한 아직 해산물은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으로서 채식을 하고 있고요. 하지만, 채식이 작게는 나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넓게는 지구를 건강하게 해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조금씩 노력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완전한 채식을 하진 않더라도 고기를 10번 먹을 것을 8번으로 줄이려고 노력을 하는 것처럼요.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을 많은 분이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고 싶어요.

PLAYLIST

비건 디저트와 함께 즐기는 주말 오후의 여유를 완성시켜줄 재즈

평일 동안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 지친 우리들! 건강한 비건 디저트의 달콤함을 즐기며 이 재즈 음악과 함께 주말의 여유를 즐겨보아요!

Q&A

  • 마지막으로 이 매거진을 읽고 계실 멜론 리스너분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멜로너분들께 앞으로의 빵집의 이야기와 비건 문화를 소개해드릴 수 있어 영광이에요. 멜론에서 음악을 들으며 이 매거진을 읽고 비건 문화를 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Outro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더 쉽게 비건 디저트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는 '앞으로의 빵집'. 이곳은 더 많은 이들과 비건 디저트를 나누기 위해 오늘도 앞빵만의 건강한 달콤함을 구워내고 있습니다.

도심의 바쁜 나날 속에서 자연이 주는 휴식이 필요할 때, '앞으로의 빵집'의 비건 디저트 한 끼 어때요?

글 & 인터뷰 | 멜론 에디터 권성영, 김희은, 박준영, 이세정, 이하나, 홍민주
본문 사진 제공 | 멜론 에디터 이세정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