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 Change the World! 분식의 세계화를 꿈꾸는 곳, '오프트'

멜론 핫플리

분식 Change the World! 분식의 세계화를 꿈꾸는 곳, '오프트'

2022.09.03
핫플리

오프트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의 음악을 담다, 멜론 핫플리 #서울숲편

'얼씨구(All See Good)'라고 외쳐주시는 분들에게 인당 프롬주 한 잔을 드려요!
Intro

녹음이 짙어가는 계절. 도심 속 작은 숲인 서울숲을 향한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더운 날 산책으로 지친 몸 앞에 시원한 와인 한 잔과 떡볶이가 있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 오픈 1년 만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약 2,000개로 큰 인기를 받으며 3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신상 떡볶이 핫플, 리드미컬한 분위기 속에서 퓨전 분식과 술로 MZ식 새로운 분식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곳. '오프트'입니다.

Interview

오프트

Q&A

  • 멜론 리스너분들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숲에서 분식과 와인을 팔고 있는 오프트라고 합니다.

Q&A

  • 멜론 핫플리에 선정되신 소감은요?

    전혀 예상치 못했던 곳에서 연락이 와서 놀랐고 동시에 감사했습니다. 사실 저희가 가게를 운영하면서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 중 하나가 음악인데, 우리나라 음악 1위 플랫폼, 멜론에서 음악 맛집으로 인정해 주셔서 너무 영광이었어요.

Q&A

  • 오프트를 분식바로 소개해 주셨어요. 다소 생소한 단어인 분식바, 어떤 곳인가요?

    외국의 간단한 식사 거리를 파는 '스낵바'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저희는 여기서 한국의 대표 음식인 분식을 베이스로 한 바(BAR)를 만들고자 '분식바'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세계화를 목표로, 조금은 특별할 수 있는 한국의 분식과 외국 술의 조합이 '분식바'를 통해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웃음)

Q&A

  • 와인과 떡볶이의 조합이 신기한데요! 어떻게 나온 조합인가요?

    제가 외국에서 살았을 때 자주 먹던 조합이에요. 자주 해 먹었던 떡볶이와 비싼 소주에 비해 저렴한 맥주와 와인을 사서 함께 곁들여 먹었는데 의외로 맛있었어요. 같이 먹은 외국 친구들 반응도 좋았고요. 한국에 와서도 계속 그 맛이 생각나서 와인에 맞게 떡볶이 레시피를 계속 바꿔보다가 지금의 '오프트 떡볶이'가 나오게 되었어요.

Q&A

  • OFTT의 뜻이 'One Fork Three Tteoks'잖아요! 어떻게 만들어진 이름인지 궁금해요.

    '원터치 쓰리 강냉이'에서 따온 이름이에요. 사실 이름 때문에 고민이 많았어요. 수많은 레퍼런스와 관련 서적을 찾아보던 중 한 잡지에서 '원터치 쓰리 강냉이' 로고를 보았어요. 문득 '원 포크 쓰리 떡스'로 하면 포크와 떡으로 귀여운 로고를 잡고 동시에 익숙한 멘트로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 OFTT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출처ㅣ오프트 인스타그램 @offt.official

Q&A

  • 오프트에는 분식부터 주류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잖아요. 그중 베스트 조합을 추천해 주세요.

    먼저 와인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로는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한 퓨전 떡볶이, '오프트 떡볶이'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투움바 떡볶이'를 추천해요. 만약 음료나 맥주랑 즐기고 싶으시다면 '즉석 떡볶이&허니 버터 갈릭 튀김', '즉석 떡볶이&키토 김밥' 조합을 추천합니다. 특히 계란으로 이루어진 키토 김밥은 단백질이 부족한 떡볶이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최고의 조합이에요.

PLAYLIST

이어폰을 끼는 순간 청량한 바람이 불어왔다.

통통 튀는 음악으로 즐거우면서 여유 있는 점심을 보낼 수 있는 오프트의 런치 타임 플레이리스트입니다. 음악을 통해 오프트에서의 하루를 느껴보세요.

PLAYLIST

방구석이 힙한 분식바(BAR)가 되는 순간

저녁을 힙하게 물들이는 오프트의 디너 타임 플레이리스트입니다. 음악을 통해 오프트에서의 하루를 느껴보세요.

Q&A

  • 앞서 음악에 많은 신경을 기울인다고 하셨어요. 매장 내 음악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저희 매장 공간이 작다 보니 오프트를 인테리어 측면에서 표현할 수 있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요. 그래서 음악으로 최대한 표현해 보려고 해요.

오프트의 오후.

점심과 저녁 플리 곡 구성에 차이를 두어 시간대에 어울리는 오프트만의 분위기를 만들어갑니다. 런치 타임 플리는 리드미컬한 노래로 많이 구성해요. Surfaces라는 아티스트의 노래처럼 낮에 듣기 좋으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노래들을 자주 틀어요.

오프트의 저녁.

저녁 5시부터 7시까지는 힙합 트랙 위주로 틀어요. Drake의 'Hold on, We're Going Home'이라는 노래처럼 경쾌한 힙합으로요.

출처ㅣ오프트 인스타그램 @offt.official

Q&A

  • 가게 입구에 있는 그림이 인상적이에요. 떡볶이를 먹은 모나리자,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입구에서부터 오프트를 강력하게 어필할 방법을 생각해 보다가 저작권의 제약이 없는 모나리자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모나리자를 보고 있다 보면 마치 생각에 잠겨있는 것처럼 보여서 모나리자가 오프트 떡볶이를 생각하고 있는 모습을 연출해 보자는 생각에 이렇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Q&A

  • 강아지 손님도 자주 방문해 주시던데, 오프트를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식당으로 운영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저도 강아지를 키우는데 강아지를 데리고 갈 수 있는 식당을 찾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오프트를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운영해서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게끔 하고 싶었어요.

PLAYLIST

밤이 되면 감성에 젖는 사람들에게

밤이 되면 누구나 감성에 젖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이들을 위한, 포차 감성 가득한 오프트의 22시 이후 플레이리스트입니다. 음악을 통해 오프트에서의 하루를 느껴보세요.

PLAYLIST

와인 한 잔과 떡볶이로 푸는 하루 끝.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감을 사르르 녹게 해줄 와인 한 잔과 떡볶이, 그리고 좋은 음악. 잔잔하고 편하게 듣기 좋은 오프트의 20-23시 플레이리스트입니다. 음악을 통해 오프트에서의 하루를 느껴보세요.

Q&A

  • 멜론 핫플리에서 소개된 오프트의 플리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오프트의 하루. 제가 좋아하는 공간에서 흘러나왔던 노래들을 3부제로 나눠 디깅해 보았습니다. 제가 느꼈던 좋은 기억을 손님들과 나누기 위해 실제로 매장에서도 이러한 기준으로 선곡하고 있고요. 다른 손님분들께도 오프트가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Q&A

  • 오프트가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서울숲의 힙한 떡볶이집'으로 기억됐으면 좋겠어요. 떡볶이 매장이면서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도 판매하는, 조금은 색다르고 힙한 떡볶이 집이요. (웃음)

출처ㅣ오프트 인스타그램 @offt.official

Outro

한국을 대표하는 분식 떡볶이는 추억과 일상에 깃든, 너무나도 익숙한 음식입니다. 오프트는 떡볶이의 다채로움을 발견해나가며 우리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합니다. 떡볶이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보고 싶은 분이라면, 오프트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글 | 멜론 에디터 강선혜, 김민경, 김민지, 윤영서, 이다윤, 황어진
사진 | 오프트 제공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