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에게 전하는 꿈의 메시지, NCT DREAM [DREAM( )SCAPE]

스포트라이트

청춘들에게 전하는 꿈의 메시지, NCT DREAM [DREAM( )SCAPE]

2024.03.25
Special

청춘들에게 전하는 꿈의 메시지, NCT DREAM [DREAM( )SCAPE]

Album

[DREAM( )SCAPE]

NCT DREAM이 새 앨범 [DREAM( )SCAPE]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 평균 나이 만 15.6세로 데뷔한 NCT DREAM. 'DREAM'이라는 팀 명에 걸맞게 10대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힐링을 전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우며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왔는데요. 2024년, 어느덧 훌쩍 자라 '청춘'의 한가운데 도달한 이들은 이번 [DREAM( )SCAPE]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짝이기만 할 것 같은 청춘이라는 이름과 달리, 현실을 살아가는 진짜 청춘들은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제각기 다른 고통에 시달리고는 합니다. 때로는 아픔이 현실을 무감각하게 만들기도 하죠. [DREAM( )SCAPE]는 이러한 현실을 탈출해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여정을 담았습니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탈출 과정 속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감정들을 음악과 스토리로 풀어내며 탄탄한 유기성을 드러냅니다. 또한 멤버들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응원, 공감의 메시지에 진솔함을 더했는데요.

모든 청춘에게 전하는 'DREAM'의 메시지.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멜론 가족들에게만 공개하는 특별한 이미지와 메시지도 놓치지 마세요!

DREAM( )SCAPE

01 icantfeelanything

: 현실, 탈출, 그리고 꿈

첫 번째 트랙, 'icantfeelanything'은 [DREAM( )SCAPE]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무감각한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으로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두려움을 담았습니다. NCT DREAM이 맞이하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순간을 엿볼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02 Smoothie *title

: 부정적인 모든 것을 다 털어, 갈아 넣어!

타이틀곡 'Smoothie'는 다이내믹한 곡의 전개와 미니멀한 후렴구가 중독적이며 힙합 댄스곡으로,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을 담았습니다. 직설적인 가사와 한층 여유가 느껴지는 멤버들의 표현력이 매력적입니다.

타이틀곡에서 멤버들이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가사는 무엇일까요? 아래 답변을 확인하며, 한 번 더 들어 볼까요?

마크, 천러 - 다 털어 갈아 넣어
런쥔, 제노 - 가볍게 씹어 삼켜
해찬 - Good boy 이제 더는 없어 I'mma bad
재민 - 가릴 것이 없어 우린 목이 말라 마침
지성 - Smoothie Smoothie Smoothie Smoothie

03 BOX

: 구속된 어제를 벗어나는 선택

다음 트랙, 'BOX'는 나를 가두는 세상의 틀을 'BOX'에 비유, 이를 깨부숴버리고 한계를 넘어 한 번 더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힙합 댄스곡입니다. 유리 상자를 부수고 밖으로 나오는 듯한 사운드의 전개가 짜릿하죠!

04 Carat Cake

: 새로운 세상과의 조우

네 번째 트랙 'Carat Cake'는 멤버들의 유쾌한 보컬과 랩이 매력적인 팝곡으로, 낯선 세상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유혹과 그에 대한 감정을 'Carat Cake'에 빗대어 표현했습니다. 몽환적인 사운드가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높은 몰임감을 선사하죠.

05 UNKNOWN

: 또 다른 꿈에 닿을 때까지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 'UNKNOWN'은 방황의 시간 속에서 꿈꾸던 나를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기꺼이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서정적인 보컬로 들려주는 스스로를 향한 담담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큰 울림을 전합니다.

06 숨 (Breathing)

: 나를 숨 쉬게 하는 너에 대한 고백

'숨 (Breathing)'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가사에는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지치고 힘든 순간, 다시 한번 용기를 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너'를 향한 따듯한 고백을 담았습니다. 곡의 엔딩에 멤버들이 앞으로 마주하게 될 풍경에 대한 여운을 남겨두어, 다음 앨범에 대한 기대감까지 자아내죠.

1번 트랙부터 마지막 6번 트랙까지, 명곡 대파티인 이번 앨범에서 NCT DREAM 멤버들이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수록곡은 무엇일까요? 확인하시고, 멜론 가족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록곡도 댓글로 알려주세요!

마크- UNKNOWN
런쥔, 제노, 재민, 천러 - 숨 (Breathing)
해찬 - BOX
지성 – icantfeelanything

Story

NCT DREAM [DREAM( )SCAPE]

탄탄한 구성이 돋보이는 앨범인 만큼, 티징 콘텐츠 역시 앨범의 서사를 담고 있는데요. 트레일러 '( )SCAPE Film' 시리즈는 '나를 가두는 현실에서 꿈으로 도망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내러티브 형식으로 풀어냈습니다.

#Realize

첫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사람들이 통제된 환경 속에서 억압당하는 상황 속, 지성 (JISUNG)이 조금씩 상황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무언가를 자각하는 모습을 그려 냈는데요.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는 멤버들의 얼굴과 꿈이었던 발레에 대한 기억이 떠오르며 생기를 되찾죠.

#Confused

다음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고통을 겪는 청춘을 그려냈습니다. 런쥔 (RENJUN)은 반복되는 명령과 밀려드는 혼란의 감정들을 주체하지 못하고 유리에 비친 자신을 쏘고 무너져 내립니다. 제노 (JENO)는 겉으로는 미동 없이 무덤덤해 보이지만 등 뒤 상처와 침대 밑 속 날개 그림을 숨기고 있었죠.

#Change

이번 트레일러는 획일화된 정체성을 강요받는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용기를 내지 못하는 해찬 (HAECHAN)과 당당하게 자신의 뜻을 말하며 반항하는 마크 (MARK)를 담았습니다. 서로 다른 성향을 지닌 두 사람의 모습은 다양한 청춘의 군상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영상 말미, 'Don't Change'라는 마크 (MARK)의 쪽지에 미소를 짓는 해찬 (HAECHAN)을 비추며 희망을 전하기도 합니다.

#Break

네 번째 트레일러에서는 경쟁을 강요당하는 사회에서 괴로워하는 재민 (JAEMIN)천러 (CHENLE)가 담겨 있습니다. 겨루기 대결의 상대로 마주한 둘은 서로의 뜻이 같음을 눈치채며, 통제를 의미하는 알약을 먹지 않는 것을 서로 보여주는데요. 이들의 행동에 관리자들은 당황하게 되고, 이는 서로 함께한다면 이 상황을 부셔 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Dream Beyond

마지막 트레일러에서는 모든 NCT DREAM 멤버들이 함께 힘을 합칩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서로가 있기에 웃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연대를 바탕으로 마침내 탈출을 향한 '열쇠'를 찾게 되죠.

Official Photo

NCT DREAM [DREAM( )SCAPE]

역대급 티저를 자랑하는 [DREAM( )SCAPE]. 무감각한 표정으로 획일화되어 있는 일곱 멤버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 'icantfeelanything' 콘셉트와 부정적인 것들을 스무디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 'Smoothie' 콘셉트의 자켓 이미지. 그리고 이번 타이틀곡으로 선보일 NCT DREAM의 성숙하고 깊어진 매력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콘텐츠 'Dirty Smoothie' 영상까지! 완벽한 흐름을 선보였는데요. 지금 함께 복습해 보실까요?

[마크 (MARK)]
[런쥔 (RENJUN)]
[제노 (JENO)]
[해찬 (HAECHAN)]
[재민 (JAEMIN)]
[천러 (CHENLE)]
[지성 (JISUNG)]

*더 많은 이미지가 보고 싶으시다면, NCT DREAM 아티스트 채널 포토 탭을 확인해주세요!

From NCT DREAM

To Melon

From 마크 (MARK)
From 런쥔 (RENJUN)
From 제노 (JENO)
From 해찬 (HAECHAN)
From 재민 (JAEMIN)
From 천러 (CHENLE)
From 지성 (JISUNG)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 NCT DREAM. 아무것도 느낄 수 없는 하루가 반복된다면, [DREAM( )SCAPE]를 들으면서 꿈을 향한 여정에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