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의 사랑을 다 털어 갈아 넣어! 'Smoothie'처럼 달달한 팬밋업 현장 속으로!

멜론 서포터즈

NCT DREAM의 사랑을 다 털어 갈아 넣어! 'Smoothie'처럼 달달한 팬밋업 현장 속으로!

2024.04.15
Special

팬밋업을 초록빛으로 물들인 시즈니와 NCT DREAM만의 Spotlight!

Intro

멜론 스포트라이트 팬밋업의 두 번째 주인공, NCT DREAM!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 팬밋업! 멜론 스포트라이트가 준비한 두 번째 이야기는 청춘의 첫 여정을 담은 새 앨범 [DREAM( )SCAPE]로 우리 곁을 찾아온 NCT DREAM과 함께했습니다.

발매 4시간 4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 그리고 24시간 만에 390만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멜론의 전당에 올라 시즈니와의 약속을 지킨 칠드림! 이벤트 사전 응모부터 만 명 이상의 멜로너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팬밋업 현장의 열기 또한 뜨거웠는데요. 멜론에서 독점 공개하는 비하인드 영상과 칠드림과 시즈니의 만남까지, 탈출구 없는 NCT DREAM의 팬밋업 현장으로 멜로너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art 1

NCT DREAM이라는 청춘을 담은 [DREAM( )SCAPE], 첫 여정의 시작

NCT DREAM과 함께한 이번 팬밋업에서는 [DREAM( )SCAPE] 앨범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 )SCAPE Film' 영상으로 시작했는데요. NCT DREAM의 세계관이 담긴 필름 영상을 감상하며, 새 앨범을 통해 선보일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Dirty Smoothie'라는 타이틀 아래 7인 7색 매력을 보여주는 멤버들의 트레일러 영상을 감상했는데요. 극한의 혼란 속에서도 당당함과 여유를 잃지 않는 NCT DREAM 멤버들의 모습에, 시즈니의 기대감을 더욱 자아냈던 콘텐츠였지요! 현장에서 영상을 함께 시청한 시즈니의 진심 가득한 감탄사 덕분에 멜론 팬밋업 현장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습니다.

이처럼 [DREAM( )SCAPE] 앨범은 티저 영상과 타이틀곡, 수록곡까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더욱 특별함을 자아내는데요. 수록곡 맛집 NCT DREAM의 서사를 보여주는 이번 앨범, 멜론과 함께 정주행 스트리밍하기 약속!

PART 2

멜론 팬밋업에서 보여준 NCT DREAM의 다채로운 매력!

이어서 본격적으로 멜론 팬밋업에서만 단독으로 선공개된 타이틀곡 'Smoothie'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함께 시청했는데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시크한 매력을 뽐냈던 뮤직비디오 영상 속 모습과는 상반된 현실 속 '드림 바이브'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Smoothie' 뮤직비디오에서 멤버 제노가 딸기와 겨루던 장면이 팬들 사이에서 많이 언급됐었죠? 팬밋업에서 공개한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딸기가 아닌 초록색 공과 겨루는 장면이 나오자 현장에서는 팬들의 웃음으로 가득 차기도 했었답니다. 비하인드 영상을 시청한 후에는, 이어서 'Smoothie'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며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음악 릴레이 밸런스 게임, '멜런스 게임'을 진행한 NCT DREAM! 9년 차에 접어든 칠드림 맞춤 질문부터 [DREAM( )SCAPE] 앨범 관련 질문들까지 다양한 질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멤버들의 재치 있는 답변과 생각을 함께 나눈 영상으로, 현장에는 또 다시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멜론 스포트라이트 팬밋업 현장에서 감상한 멜런스 게임의 풀버전은 지금 바로 멜론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PART 3

NCT DREAM의 취향대로 Guessin' 시즈니와 함께하는 Q&A

오직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팬밋업의 두 번째 주인공! NCT DREAM이 현장에 등장한 이후로는 열기가 더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스스로에게 해 주는 칭찬과 자기소개를 전하며 인사를 나누고, 본격적인 팬밋업의 막이 올랐는데요! 이어서 Q&A와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팬밋업이 진행되었답니다.

Q&A

  •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어디에서도 말하지 않은 비하인드가 있다면?

    제노: 밀라노에서 한국으로 입국하고 다음 날 바로 뮤직비디오 촬영이 있었어요. 원래 뮤직비디오 촬영은 다양한 시간대에 진행되는데, 밀라노에 있다가 와서 오히려 시차가 없는 상태로 촬영 스케줄을 잘 소화해낼 수 있었어요.

    마크: 2절 후렴 부분에 나오는 지성이의 킬링 포인트 안무 구성이 멤버들끼리 연습실에서 만든 구성이에요.

    지성: 원래 2절 후렴 부분에서도 1절 코러스에 나오는 안무랑 똑같이 진행하기로 했었는데, 런쥔이 형이 2절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무조건 이 안무로 가야 한다!'라고 강력하게 말해서 이렇게 멋진 하이라이트 안무가 나오게 됐어요.

    런쥔: 뮤직비디오에서 검은 물을 뿌리는 장면을 촬영하는데, 기회가 두 번 있었거든요. 열심히 연습한 덕분에 한 번에 성공해 냈어요!

Q&A

  • 드림이들과 가족사진을 찍을 때, '일상복 vs 단체복' & '생얼 vs 멤버 서로가 해주는 헤어 메이크업'

    마크: 서로가 해주는 헤어 메이크업은 안 될 것 같은데….

    재민: 평소에 입는 일상복이 더 기억에 남지 않을까요?

    제노: 진짜 가족 설정으로 잡고 각자 직업을 다르게 설정해서 촬영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천러: 컨셉 별로 사진을 찍어도 좋을 거 같아요. 수트 입고도 찍고, 일상복 입고 편하게도 찍고!

Behind of 마크

마크가 생각하는 만족스러운 연습의 기준이 있다면? 연습할 때 가장 즐거운 순간은?

마크: 연습하면서 '힘들어도 서로 힘을 주자! 이번에 한 번 일 내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서로 열심히 하자고 북돋아 줬던 거 같아요. 또 만족스러운 연습의 기준은 저희가 봐도 안무가 몸에 익숙해졌다고 느껴졌을 때 같아요.

Behind of 런쥔

최근 돌아다닌 곳 중에서 시즈니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런쥔: 제가 WayV 양양이랑 압구정 로데오에서 쇼핑을 하고 있었는데, 팬분이 저를 알아보시고 엄청 수줍게 제 이름을 부르시더라고요. 제가 돌아보고 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돌아설 용기가 없어서 인사를 못 드렸어요. 그분이 혹시라도 이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진짜 미안하다고 전해드리고 싶어요. 결론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장소는 이 이야기가 담겨있는 압구정 로데오로 하겠습니다.

Behind of 제노

딱 1명과 산책을 가야 한다면? - 요즘 조금 창피한 지성 vs. 요즘 따뜻함을 느끼는 런쥔 vs. 바로 너, 해찬

제노: 사실 지성이가 조금 창피하다고 말했던 게, 지성이가 저희 자체 콘텐츠에서 머리색이 너무 튀었어서 그때만! 조금 창피했다고 했던 거였어요. 만약 산책을 간다면 런쥔이랑 가서 어사즈의 오해를 풀고 싶어요.

Behind of 해찬

요즘 나의 개그 욕심과 개그 타율을 10점 만점으로 매겨본다면?

해찬: 욕심은 늘 있는데, 타율은 제 생각보다는 멤버들의 생각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10점이라고 생각해요.

지성: 요즘 해찬이 형 개그 물이 오른 거 같아요. 약 4할 8푼 5리 정도…?

천러: 저는 (해찬이 형) 10점이라고 생각해요.

Behind of 재민

'애기' 대신에 멤버들을 부를 애칭을 정해 본다면?

재민: 애기가 완벽한 애칭이긴 한데, 다른 애칭을 부른다면… 멤버들한테도 자주 부르는 자기야?

마크: 여담이긴 한데, 재민이가 멤버들 중에서 '사랑해'라는 말을 가장 많이 해주는 거 같아요.

Behind of 천러

오늘도 준비하러 나올 때 선글라스 꼈나요? 요즘 좋아하는 최애 선글라스는?

천러: 선글라스는 출국할 때랑 자체 콘텐츠 촬영할 때만 껴요. 음악방송 사전녹화나 이럴 때는 잘 안 끼는 편이고, 요즘 좋아하는 최애 선글라스는 Gentle Monster!

Behind of 지성

같이 있을 때 혼자만의 고독을 즐기는 이유는?

천러: 같이 밖에 있을 때 혼자서 밥 먹고, 같이 대기실에 있을 때 혼자 휴대폰 하고!

제노: 대기실에서 저희가 모여있으면 지성이는 맨날 벽에 기대서서 휴대폰 보고 있어요.

해찬: 근데 진짜 궁금한 게, 왜 맨날 서 있는 거야?

지성: 서 있는 게 좋다고 그래서… 그리고 맨날 혼자 있는 건 아니고, 아주 가끔! 기 빨렸을 때만 혼자 고독을 즐기는 거 같아요.

멤버들과 시즈니가 함께 이야기하며 즐긴 Q&A 코너! [DREAM( )SCAPE] 앨범의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와 신박한 질문과 답변으로 유쾌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프로 아이돌이자 우정 중독인 NCT DREAM답게 멋지고 감동적인 답변들도 가득했지만, 시즈니의 웃음꽃을 만개하게 한 재치 있는 답변들도 가득했습니다.

Special Video

No limit, NCT DREAM이 보여주는 출구 없는 비하인드 영상!

Yo Dream! 쩔어주자 파이팅! 어느덧 훌쩍 성장해, '청춘'의 첫 여정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이야기! 칠드림과 시즈니가 함께 한 9년이라는 시간만큼, 멜론 스포트라이트 팬밋업을 통해 '찐친 바이브'가 느껴지는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시즈니를 위한 팬밋업 비하인드 영상까지 함께 살펴볼까요?

훨씬 더 재밌고 좋은 한 해를 만들어, 반드시 시즈니의 기대를 충족해 주겠다는 NCT DREAM의 포부까지! 과연 얼마나 더 높이, 더 큰 성장을 이어갈지 기대가 되는데요. 칠드림이 이어나갈 앞으로의 활동도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Outro

칠드림의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이니까💚

NCT DREAM과 시즈니가 하나된 '팬밋업' 현장 비하인드, 다들 어떠셨나요?

무대가 아닌 공간에서 시즈니를 만나는 팬밋업이 너무 신기했다던 칠드림은 물론,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같은 시간, 같은 자리'에 있었던 시즈니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멜론 스포트라이트 팬밋업. 그 어느 때보다 설렘 가득한 초록빛으로 물든 시간이었는데요!

오직 멜론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비하인드 영상과 멜런스 게임, 그리고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Q&A까지!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부터가 시작인 NCT DREAM의 여정! 여러분, '평즈니'하실 거죠~? 우린 평드림 할게!

글 | 멜론 서포터즈 14기 김효남, 박지선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연관 아티스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