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이 아닌 보통을 넘어선 밴드 스트릿건즈

오프더레코드

보통이 아닌 보통을 넘어선 밴드 스트릿건즈

2015.09.04

연관 아티스트

오늘 오프더레코드 주인공은 한국의 유일무이한 최고의 락커빌리 밴드인 스트릿건즈입니다. 50년대 풍의 바이커 자켓, 잘 말아 올린 리젠트 헤어스타일, 반항기 넘쳐 보이는 눈빛이 조금은 불량스러워 보이지만, 진정한 락커빌리인이라면 이 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들은 약 10년 정도를 "락타이거즈"로 활동하다 올해 초 "스트릿건즈"로 밴드명을 바꾼 후, [Ordinary Band]라는 앨범 명으로 첫 정규1집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락타이거즈" 오리지널 멤버에서 "철수"라는 보컬이 영입된 후 나온 첫 정규 앨범은 이야기와 진정성면에서 큰 호평을 받았는데요. 락커빌리의 문화를 가장 잘 표현해낸 밴드로, 미국 LA 타임즈, CNN International, PRI(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국), 일본 Japan Times, 중국 Shanghai Daily Newspaper 등 세계 언론에 단독 보도되며 락커빌리가 아닌 김치 빌리란 신조어를 낳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그들을 만나기 전까지는 강력한 카리스마에 주눅들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요. 웬걸!! 그들의 첫 인상은 순진무구 그 자체더군요. 그렇지만 촬영이 시작하자마자 돌변하는 반전의 그들!! 음악의 대단한 열정과 촬영 내내 거침없이 질주하는 그들의 사운드는 가히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들의 음악 인생 제 2막인 스트릿건즈 시대로 들어서선, 보통의, 우리들의, 순간순간의 깨달음이 담긴 그들의 음악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입니다.

Produced by
디지탈레코드 : www.digitalrecord.co.kr
디지탈레코드 필름 : www.digitalrecordfilm.co.kr
SNS : www.facebook.com/live.offtherecord

안녕하세요. 스트릿건즈 입니다. 기타 타이거, 기타 한큐, 베이스 로이, 드럼 제프, 보컬 철수입니다.

감자탕에도 원조가 있고 보쌈에도 원조 보쌈이 있습니다. 로큰롤에도 원조가 있죠..50년대 로큰롤이라는 말이 첨 생겨났을 때의 원조 맛 그대로를 담고 있는 로큰롤입니다. 바로 Elvis Presley의 음악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건 더 나은 음악을 위한 우리의 자의적 선택이었기 때문에 전혀 후회는 없습니다. 버리지 못하면 채울 수 없다는 생각으로 시작했고요.. 그래서 팀 이름도 바꾸게 되었습니다. 재결성 후의 시간들은 돌이켜 보면 아주 즐거웠습니다. 어려운 점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야구 선수가 1군에서만 뛰다가 2군으로 내려간 느낌? 이였습니다. 2군으로 내려가면 안보이던 것도 보이고 단점을 보완하는 중요한 시간을 만들 수가 있거든요.. 초심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맘으로 했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방에서부터 서울로 온 팬이 있었는데..공연 후 실종 되었습니다. 우리도 가족과 함께 열심히 찾았는데요..나중에 알고 보니 실종이 아니라 일종의 반항이었더군요..로큰롤이 반항의 음악이다 보니 그걸 듣고 필링을 충만 시킨 후 결행한 듯 합니다. 부디 컴백홈 하시길..

꽃봄이라고도 부르고…멤버들,팬들,가족,친지들 모두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영화 "앙코르"를 보면 Johnny Cash에게 절체절명의 순간 단 한 곡을 부를 수 있다면 어떤 곡을 부를지 묻는 장면이 나오죠..우리에겐 이 곡이 그겁니다. 넌 너무 쿨해는 요즘 커피숍에서 많이 틀어준다는 소문이 돌아서..타이틀곡도 아닌 주제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밀어볼까 하고 초이스 했습니다.~^^

스트릿건즈의 첫 번째 정규앨범이자 데뷔앨범입니다. 세상을 바꾼 20대 데뷔앨범엔 당연히 선정되지 못했지만 세상을 바꾼 20대 밴드의 데뷔앨범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노화방지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아니라 젋음입니다.

Johnny Cash처럼 감옥에서 공연해 보고 싶습니다. 감옥에 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멤버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초호화 풀 빌라를 통째로 빌려서 말이죠

각자 고민들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것이고 밴드적으론 아주 만족스럽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좋은 곡이 나올 때마다 꽃 봄 처럼 싱글을 발표할 생각이고요.. 공연은 지금처럼 꾸준히 할 거에요..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여러분 사랑합니다~~로까비리~!

스트릿건즈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he streetgu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