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만의 개성 듬뿍 담아낸 정규 2집 [NO.X (녹스)] 녹음실 작업기!

비하인드 컷

김재중만의 개성 듬뿍 담아낸 정규 2집 [NO.X (녹스)] 녹음실 작업기!

2016.02.12

2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김재중의 2번째 정규 앨범 [NO.X (녹스)]. 다채로운 장르의 열두 곡이 어떨지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데요. 총 9곡의 작사, 2곡의 자작곡을 완성시킨 녹음실! 바쁜 와중에도 틈만 나면 곡 작업에 매진하고 녹음실에 살다시피 했던 그 현장, 열정 가득했던 그의 모습 함께 만나보시죠!

NO.X

2016년 2월 12일, 김재중이 솔로 앨범 [NO.X (녹스)]를 발표했다.

지난 2013년 10월, 첫 번째 정규 앨범 [WWW] 발매 이후 2년 4개월 만에 2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김재중의 이번 앨범은 브릿팝, 블루스, 포스트그런지, 하드락, 팝펑크,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열두 트랙을 담아냈다. 반년에 걸쳐 준비한 이번 앨범에 김재중은 자작곡 2곡을 비롯하여 총 9곡의 작사에 참여,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

지난 1월 26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을 위해 깜짝으로 선 공개한 수록곡 '그거 알아?'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음은 물론 태국, 홍콩, 베트남 등 16개국 지역 아이튠즈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Love You More'는 JYJ의 정규 2집 타이틀 곡 'Back Seat'과 XIA의 솔로 3집 타이틀 곡 '꽃'을 함께 작업했던 태완의 곡. 강렬한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그루브의 팝펑크 송인 이 곡은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비트 위에서 춤추는듯한 리듬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곡. 마치 밀고 당기는 듯한 김재중의 리드미컬한 보컬이 감상 포인트다. 모든 것을 다 주고 싶고, 매일 사랑한다 말해도 부족한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두 귀를 사로잡는다.

# 백허그를 부르는 뒷모습의 주인공은…다들 아시겠죠? 사진 속으로 들어가고픈 충동 불러일으키는 그의 뒷모습으로 워밍업 하시고, 다음 사진 갑니다!

# 그동안 재중의 솔로 앨범을 기다리신 분들 많으시죠? 너무 오랜만에 온 만큼, 무려 12곡이나 담긴 앨범으로 여러분 곁을 찾았습니다. 한 땀, 한 땀 수놓는 장인의 마음과 같이 준비한 앨범, 어떤 곡들일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자작곡을 들어보고 무한 회의가 있었던 날! 거의 전곡에 재중의 손길이 닿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앨범 참여도가 높았던 앨범이라 현장의 열기가 더욱 뜨거웠답니다. 분명 노메이크업인데도, 무결점 열매로 가득했던 그의 비주얼!!!!!

# 역시 아티스트는 목 관리가 필수죠!! 마스크는 물론 하루 15개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그지만, 그것보다 그의 건강을 지키는 건 역시 팬들의 무한한 응원과 사랑 아닐까요?

# '다시 만나지만 다시 만나겠지만'을 녹음하고 모니터링하는 재중의 모습! 감성에 푹 젖은 그의 눈망울, 멀리서도 잘 보이시죠? 직접 쓴 가사에, 애잔한 멜로디를 곱씹는 그의 모습을 한번 담아보았습니다.

# 보너스 컷! 사진 정리하던 중에 헐리웃.st 비주얼 자랑하는 모습이 반짝반짝 빛이 나서 가져왔지요. 잘생김 뚝뚝 떨어진 그의 목소리가 궁금하시다면, 2월 12일 자정에 발매되는 김재중의 2번째 정규 앨범 [NO.X (녹스)]를 만나보세요!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