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팝 듀오, 루싸이트 토끼의 추천곡

별님의 선택

사랑스러운 팝 듀오, 루싸이트 토끼의 추천곡

2016.03.25

한국 인디 신의 사랑스러운 여성 팝 듀오, 루싸이트 토끼가 돌아왔다. 늘 음악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이며, 성장하는 신선한 생명력으로 빛나는 루싸이트 토끼. 신곡과 그들의 귀를 사로잡은 추천곡들을 만나보자.

Surf's Up

노래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그 끝에 가서는 마치 영원에 닿을 듯한 착각이 든다. 살면서 들어본 가장 아름다운 곡 중 하나.

Patti Page Golden Hits

몸도 마음도 쉬고 싶은 날엔 오래된 노래들을 듣는데, 이 노래는 특히 한적한 바닷가 마을이 사무치게 그리운 날이면 생각나는 노래다. 너무나 평온하고 아스라해서 꿈을 꾸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곡.

Look Back

생의 고통은 어느 때고 느닷없이 나를 덮쳐오겠지만 소중히 꺼내어 추억할 수 있는 시간들이 있다면 이 곡의 노랫말처럼 견딜 수 있을 것 같다. 무한한 위로를 주는 노래.

Sound & Color (Explicit Ver.)

2015년 가장 핫했던 밴드 중 하나인 Alabama Shakes의 2집 앨범 첫 트랙. 이 곡을 듣는 순간 이 앨범은 한 곡도 빼지 말고 끝까지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본인들도 만들어 놓고 이것은 대박이라고 생각했으니까 1번 트랙에 넣고 뮤직비디오도 영화처럼 만들고 그랬겠지…. 나도 그 기분 한번 느껴보고 싶네….

L+

우리 같은 영세 뮤지션에게 멜론의 지면을 차지한다는 것은 흔한 기회가 아니라 호기롭게 세 곡 다 우리 노래로 추천하고 싶었는데 그랬다간 더 아무도 안 들을 것만 같아서 주옥같은 4집 곡들 중 고르고 골라 한 곡만 추천하기로 했다. 작업하면서 귀가 닳도록 들었지만 들으면 아직도 눈물이 난다….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