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msftz (미스피츠)의 세상을 향한 첫걸음, 'First Step'

컬쳐&스테이지

아티스트 msftz (미스피츠)의 세상을 향한 첫걸음, 'First Step'

2022.02.21
Special

아티스트 msftz (미스피츠)의 첫 콘서트 'First Step'

데뷔 후 싱글과 EP 발매는 물론, 드라마 OST까지 섭렵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 msftz (미스피츠)! 그녀가 이번에 롤링홀과 함께 데뷔 이후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지며 관객들과 처음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힘든 시국 모두의 코와 입은 막혀있지만, 눈과 귀는 뻥 뚫리는 즐거움을 선사해주겠다고 약속한 당찬 msftz (미스피츠)의 첫 단독 콘서트, "First Step"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tory

데뷔 전 사운드클라우드 공개곡부터 '2080' 어쿠스틱 라이브까지

드디어 대망의 콘서트 당일! 리허설을 시작하며 사운드 체크와 직접 만든 콘서트 연습 노트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날인만큼 준비도 철저히 하는 모습입니다!

차분히 리허설을 진행하는 msftz (미스피츠). 열심히 콘서트를 연습하며 친해진 밴드 멤버들과 환상의 궁합을 선보이며 무대를 준비합니다.

강렬한 Adele의 'Oh My God' 커버부터 색다른 구성의 방탄소년단 'Butter' 커버까지. 리허설에서도 다양한 매력의 보컬을 구사하는 msftz (미스피츠)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만나는 관객분들께 그만큼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준비가 되었습니다!

데뷔곡 '2080'을 포함해 인간의 마음과 감정을 msftz (미스피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담은 '내게도 색이 칠해진다면 좋겠어', 그리고 감미로운 보컬이 매력적인 'bye bye i finally disappear from your life' 등 데뷔 직후에 발매한 싱글들로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msftz (미스피츠)의 아티스트로서의 첫걸음을 기념하는 사운드클라우드 공개곡들도 잊으면 안 되겠죠? 데뷔 전 공개한 '안녕나는이제누웠어'로 관객들에게 추억의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관객들과 추억의 곡들로 인사를 나눈 msftz (미스피츠). 그 후 지난 11월에 발매한 EP [Belief]의 타이틀 'Heart'를 포함한 수록곡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msftz (미스피츠)의 라이브 방송 "see nae nae"와 라이브 콘텐츠 "mmm"에서 선보인 커버 곡들로 꾸민 무대는 msftz (미스피츠)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신나게 흥을 분출한 뒤 사운드클라우드 공개곡 '無人行星(무인행성)'에서의 인연으로 찾아와 준 래퍼 한국사람과 무대와 토크도 진행했습니다. 그 후, 관객들에게 사전에 질문을 받아 답변해주는 Q&A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msftz (미스피츠)의 솔직담백하고 재치 있는 답변에 현장은 박수 소리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마지막엔 데뷔곡 '2080'의 어쿠스틱 버전'환상'을 앙코르로 관객들과 이제는 헤어져야 한다는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Interview

첫 콘서트를 마친 msftz (미스피츠)의 기록

Q&A

  • 팬들에게 간단한 인사 부탁드려요!

    msftz (미스피츠) : 여러분 안녕하세요! 겨울을 잘 보내고 계셨나요? 새해를 맞이한 것 축하드려요!

Q&A

  • 단독 콘서트는 처음이었죠? 첫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소감이 어떠신가요?

    msftz (미스피츠) :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이 들어요. "다음에 또 하게 된다면 더 잘해야지."라는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Q&A

  • 이번 콘서트 이름을 "First Step"이라고 정한 이유가 있을까요? 이번 공연 테마나 콘셉트가 있다면 설명 부탁드려요!

    msftz (미스피츠) : 첫 단독 콘서트라서 이름을 그렇게 지었어요. 이번 공연은 테마나 콘셉트가 따로 있다기보다는 각 노래들을 작업할 때 내가 무슨 상태였는지 지금은 어떤 상태인지 이야기함으로써 현장에 계신 팬분들이 더 곡에 편하게 몰입하실 수 있도록 곡 순서나 멘트를 생각했어요. 직접 보고 듣는 것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Q&A

  • 사운드클라우드부터 첫 단독 콘서트까지. 아티스트 msftz (미스피츠)에게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msftz (미스피츠) : 저는 사실 많이 달라진 게 없는데 주변 환경이 달라졌다고 느낍니다. 저를 아는 분들이 늘어나고 제 음악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난 게 많이 달라진 점이에요.

Q&A

  • 콘서트를 위한 Q&A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많은 분들이 msftz (미스피츠)의 작사법에 대해 궁금해하셨어요! 가사를 쓸 땐 주로 어떻게 영감을 받으세요?

    msftz (미스피츠) : 감정에서 영감을 받아요. 너무 뻔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앉아서 "나, 가사를 쓸 테야!"라고 생각하며 작사를 할 때도 있지만 "와 이 감정은 너무 강렬해."라고 느낄 때 빨리 펜을 잡고 자세히 묘사해요. 그렇게 하면 더 살아있는 가사가 써진다고 느낍니다.

Q&A

  • 이번에 한국사람과 함께 무대에 섰는데, 두 분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msftz (미스피츠) : 몇 년 전 같이 작업을 해보자고 사운드클라우드 메시지를 통해 연락을 주셨어요. 그때 한국사람 님을 처음 알게 되고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람 음악을 제가 엄청 좋아해서 같이 작업을 한 게 너무 행복한 일이에요.

Q&A

  • 2022년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msftz (미스피츠) : 좋은 곡을 많이 쓰는 것이 계획이에요. 저에게 가장 중요하고 큰 계획입니다!

Q&A

  • 세상에 첫걸음을 내딛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msftz (미스피츠) : 아가야! 너 정말 귀엽구나.
    아장아장 귀여운 두 발을 천천히 떼면서,
    중심을 잃을까 봐 손을 앞으로 뻗어 공중을 휘젓는구나.
    넘어져도 괜찮아 원래 걸음마는 그런 거야.
    나중에는 이 정도로 애쓰지 않아도,
    당연하게 팔다리는 각자 체계에 맞추어 움직일 거야.
    힘차게 뛸 수도 있게 될 거야!!!



Video

[First Step 콘서트] msftz (미스피츠) '2080'

콘서트의 진한 여운을 더 오래 즐기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2020년 1월에 발매한 데뷔 싱글 [ETERNITY]의 타이틀곡 '2080'의 콘서트 라이브 영상을 공개합니다! 돌아가지 못하는 과거와 추억에 대한 그리움을 아름다운 가사로 표현한 '2080'. 지난 "MU:CON ONLINE2021"에서 볼 수 있었던 밴드 세션 라이브로 다시 한번 돌아왔습니다.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목소리로 선보인 라이브, 함께 감상해보실까요?


From msftz (미스피츠)

To Melon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