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cial
EARS-UP #37 버텨내고 존재하기 B-Side
EARS-UP이란 '녹음실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빛깔의 음악'을 컨셉으로 진행되는 시리즈 공연입니다.
시즌 1은 2016년-2018년 3년간 진행되었습니다. 호스트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이 새소년, 고상지, 윤석철, 김사월, 요조 등 다양한 장르의 여러 뮤지션을 초대하여 록, 포크, 재즈, 탱고, 블루스, 국악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음악을 관객들과 나누며 웰-메이드 공연이라는 평을 두루 받은 월간 공연이었습니다.
올해는 첫 회 '영화 [버텨내고 존재하기] 'B-side_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최고은'을 시작으로 '김뜻돌&해파', '이랑&Enno Cheng (정의농)', '프롬&진동욱', '최고은&장들레'로 총 5회 진행됩니다. 매칭된 음악가들은 서로의 음악을 유심히 살피고 이를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결과를 공연에서 나눕니다.
이번 EARS-UP 2024는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녹음실 겸 공연, 전시, 아카데미 등으로 활용 가능한 문화복합공간 '고라니특공대'에서 진행합니다.
Behind
EARS-UP #37_버텨내고 존재하기' B-side,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최고은
이번 EARS-UP 2024의 첫 번째 공연은 지난 7월 13일 EARS-UP #37로,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작품상 수상작 '버텨내고 존재하기' 속 미공개 라이브클립을 특별히 감상하실 수 있는 B-side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시리즈 공연의 호스트인 최고은과 영화 속 감초 역할인 야매 라틴 혹은 얼터너티브 라틴 밴드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영화 '버텨내고 존재하기'는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경쟁부문 한국경쟁 작품상(장편)을 받고 지난해 무주산골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좋은 평을 받은 영화인데요.
호남지역 최초의 극장인 '광주극장', 그곳에서 88년간 변함없는 얼굴로 관객들을 맞이했을 매표소, 상영관, 영사실, 사무실, 계단과 복도에서 김사월, 고상지&이자원, 곽푸른하늘, 김일두,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 아마도이자람밴드, 정우, 최고은&주소영 등 영화를 사랑하는 국내 최고의 인디 뮤지션 8팀이 모여 버텨내고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위한 다정한 음악의 러브레터를 담은 영화입니다.
그럼 지난 7월 13일 EARS-UP #37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그리고 이번 EARS-UP의 아티스트별 스폐셜한 음료가 제공되었는데요. 최고은 님은 논알콜음료로 청포도티를 활용하여 만든 축제,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은 데낄라와 깔라만시를 활용하여 만든 조깔라만시 칵테일이었습니다.
호스트 최고은 님의 공연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상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고라니특공대에서의 상영회! 마치 우리들의 아지트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 같았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진행된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공연! 준비 중인 새 앨범의 신곡들부터 익히 알고 있는 명곡들의 무대까지! 멋진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2024년 첫 시작을 알린 #37에 정말 많은 관객분들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는 27일에는 #38 김뜻돌X해파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또 2주 뒤인 8월 10일에는 #39 이랑XEnno Cheng (정의농)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멜론 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니 멜론 가족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Special Video
EARS-UP #37
Playlist
EARS-UP 우리들의 몸과 마음이 소리의 파장으로 물결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