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한돌타래 이브로만 '축제'
아이랑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1명
  • 발매일 : 2016.10.05
  • 발매사 : (주)디지탈레코드
  • 기획사 : 이락뮤직
「한돌타래 이브로만」 다섯 번째 – 축제하나됨을 넘어 축제의 장으로
 한돌의 노래를 아카펠라로 재해석한 앨범 「한돌타래 이브로만」의 다섯 번째 주제이자 마지막 주제인 ‘축제’가 드디어 공개된다. ‘바라봄’, ‘그리움’, ‘그래도… 감사’, ‘하나되기’에 이어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축제’라는 주제에 걸맞게 밝고 예쁜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서정적인 노래가 비교적 많이 수록되어 있던 이전 앨범들에 비해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보다 친근하게 다가온다. 마지막 앨범의 자켓 사진 역시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노익상씨와 함께 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마지막 팀은 대전·충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어쿠스틱&아카펠라 그룹 ‘아이랑’이다. 다양한 곡을 따뜻한 감성과 부드러운 화음으로 표현하며 지역의 여러 음악 활동에 활발하게 함께 하고 있다. ‘아이랑’ 특유의 맑고 깨끗한 느낌과 노래의 순수한 노랫말과 예쁜 멜로디가 너무나 잘 어우러진 덕분에, 노래를 듣다 보면 어느 새 입가에 한 가득 미소를 머금게 된다. 1. 내 꿈이 걷는다 반복되는 후렴과 멜로디가 인상적인 ‘내 꿈이 걷는다’는 멜로디만큼 예쁜 가사 덕분에 듣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매력이 있다. 계속 반복되는 노래의 특성상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하게 변화되는 솔로와 코러스를 찾아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카펠라를 통해 노래의 순수한 매력과 아름다움이 더욱 잘 표현된 곡이다.
2. 별들의 춤 ‘별들의 춤’은 원래 가사가 없는 연주곡에 가사를 붙여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부드러운 선율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가사가 더욱 마음에 와 닿으며 꼭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역시 아카펠라를 통해 곡의 순수함을 더욱 살려내었는데, 특히 코러스의 가사도 함께 ‘춤춤’을 반복하는 부분에서 아카펠라만이 살릴 수 있는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