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좋아하면 알게돼요
네튤농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6명
  • 발매일 : 2017.02.21
  • 발매사 : (주)다날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마구마구스튜디오
'네덜란드 튤립농장' [좋아하면 알게돼요]

솔직히 '네덜란드 튤립농장'의 앨범 소개글을 또 쓰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잊을 만하면 나타나는 '네덜란드 튤립농장', 이번에는 기타, 베이스, 퍼커션을 영입해 4인조 밴드 체제를 갖춰 밴드 사운드를 잘 구현해냈다고 한다. 가장 놀랄 만한 변화는 찌질한 감성으로 지나간 사랑에 취해있던 '이 사쿠라'에게 리얼 트루 러브 사람이 생겼다는 것이다. 그래서일까, 이번 디지털 싱글 [좋아하면 알게 돼요]를 듣다 보면 사카린을 털어 넣는 듯한 느낌이 든다. 물론 사카린은 체내에 흡수 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된다. 이해는 여러분의 몫이다.
 
이번 앨범 [좋아하면 알게 돼요]는 '세 줄짜리 러브레터'로 대표되는, '시 낭송 프로젝트'와 맥을 같이 하는 "튤립 에세이"와 멤버들이 돼지고기를 돈 계산 없이 먹기를 기원하며 만든 "좋아하면 알게 돼요" 두 곡으로 구성되었다.
 
"튤립 에세이"는 기타리스트 '최선표'의 솔로 연주곡에, 국어국문학과 학사 '홍순인'의 에세이를 넣은 곡이다. 그저 당신은 연주곡을 들으며 가사 칸에 보이는 에세이를 읽은 후 '뭐야, 이게?'라고 뇌까리면 된다. 음악과 문학의 컨버전스라고 생각하면 편한데, '밥 딜런'의 노벨 문학상 수상과 관련한 발 빠른 대처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물론 수준은 거기에 미치지 못 한다.
 
"좋아하면 알게 돼요"는 '이 사쿠라'의 사랑으로 부푼 마음을 대변하는 곡으로, 시작하는 연인들의 알콩달콩한 분위기를 그려냈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관심이 모이면 어디 있는지, 무얼 하고 있는지를 알 수도 있다는 내용으로, 우연이 다 운명 같고 우리만 특별한 것 같은 풋풋함이 잘 느껴진다. 처음으로 드럼이 곡에 들어가면서 이전 곡들에는 없었던 긴장감을 느낄 수 있고, 그냥 괜히 신난다. 정말 괜히.
 
나는 안티팬이지만 이 비에 젖은 생쥐 같은 밴드가 불행하길 바라진 않는다. 무릇 인생이란 것은 죽음으로 나아가는 것이고, 연애라는 것은 이별로 나아가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이 사쿠라'에게 힘들게 찾아온 행복이 오래도록 지속되길 바란다. 축의금은 아직 얻어먹지 못한 불족발 값 30,000원을 제하고 20,000원만 내기로 다짐했다. 그리고 나머지 멤버들도 알아서 잘들 살라고! 이번엔 정말 마지막 앨범이겠지.
 
네덜란드 튤립농장 안티팬클럽 회장(갓 32)
 
[CREDIT]
01. 좋아하면 알게돼요
Lyrics by 이사쿠라
Composed by 이사쿠라
Arranged by 최민영, 최선표
Vocal 이사쿠라, Guitar 최선표, Bass 최민영, Drum 이현석, Shaker 홍순인
 
02. 튤립 에세이 (좋아하면 알게돼요)
Lyrics by 홍순인
Composed by 이사쿠라
Arranged by 최선표
Guitar 최선표, Essay 홍순인
 
Produced By 네덜란드튤립농장
Record & Mixed By 이평욱
Mastered By 권남우
Arrangement By 이사쿠라, 최선표, 최민영, 홍순인
Art Directed & Design By JAEYOO NONAKA
Artist Management 안티팬(32)
Presented By 마구마구스튜디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