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Danse Macabre
- Neil McSweeney
- 앨범 평점 5/ 3명
- 발매일 : 2017.02.24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Hudson Records
어쿠스틱 기타를 치며 묵직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독자적인 포크, 블루스, 컨트리 스타일의 음악으로 주목받은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Neil McSweeney'!
네 번째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예고편으로 선보이는 세 번째 선공개 싱글! [Danse Macabre]
'Neil McSweeney (네일 맥스위니)'는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독자적인 스타일의 포크, 블루스, 컨트리를 결합시킨 어쿠스틱 기타 연주를 하며 묵직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아티스트다. 2006년 쉐필드의 인디 레이블에서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음악을 시작했으며, 그 앨범은 많은 영국 로컬 라디오에 소개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영국 전역에 투어를 돌고 2009년 셀프 릴리즈로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했는데, 첫 번째 앨범보다 더 진보하고 매력적이라는 긍정적인 평을 동료 뮤지션들과 로컬 매체로부터 받았다. 이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피처링하고, 콜라보레이션 무대 등을 만들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본 작 [Danse Macabre]는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Neil McSweeney (네일 맥스위니)'가 준비중인 네 번째 정규앨범의 두 번째 선 싱글로, 앞서 선보인 두 선 싱글의 연장선상에 있으면서도 조금은 그 두 곡들과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곡이다. 멜랑꼴리하고 짙은 감성이 첫 부분을 인상적으로 장식하면서도, 중반부부터 나오는 'Neil McSweeney (네일 맥스위니)'의 거칠고 굵은 보컬은 차분하고 마이너한 분위기에 슬픈 힘을 불어넣는다. 제목인 "Dense Macabre (죽음의 무도)" 의 느낌을 완벽하게 살려 낸 싱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