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앨범 평점 5/ 2명
- 발매일 : 2017.04.28
- 발매사 : 비손과기혼
- 기획사 : The Messianic Jewish Alliance of Israel
The Messianic Jewish Alliance of Israel [Praise to Our God 2]
These songs were among the new songs presented in the “Zimrat 2006” Music Conference, which were later performed in public concert in Jerusalem. The concert was an extraordinary and exciting experience to all present, due to God's special blessing and the anointing of the Holy Spirit present throughout the event.
Our prayer is that these songs will be a source of joy, of encouragement and of comfort to all who hear them.
May God's name be magnified!
1925년에 창설된 메시아닉 이스라엘 연합회(The Messianic Israel Alliance)는 그들의 정체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메시아닉 유대이즘은 유대인들의 모임이며, 예수 안의 메시아 되심을 인정하고 유대인의 삶 속에 있는 언약적인 책임을 감당하고 토라에 근거하여 전통에 표현되어 있고 새 언약의 배경 속에서 새롭게 되고 적용된 정체성에 따른다." 유대인이면서 예수를 그리스도로 따르는 사람들이 스스로를 '예후딤 메시히임'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 말을 '메시아닉 쥬(Messianic Jews)'라고 번역하였다.
기독교와 유대교 사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예수를 메시아로 인정하느냐 인정하지 않느냐 하는 것이다. 그런데 기독교적인 개념으로 본 메시아닉 쥬(Messianic Jews)의 핵심적인 특징은 예수를 유대인과 모든 인류의 '메시아(그리스도)'로 믿는 것이다. 신약시대 예수님과 예수님의 제자들 모두 유대인이었다. 그런 점에서 유대적 배경을 가지고 유대적 문화와 전통과 구약의 율법에 익숙한 유대인들이 유대인 메시아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어떤 면에서 이방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보다 더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메시아닉 쥬에게 유대인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율법으로 되돌아가거나 유대인임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구약에 예언된 메시아의 은혜의 언약을 누리는 것이다.
이스라엘에서 메시아닉 쥬의 성장은 1948년 이스라엘 국가의 재건과 관련이 깊다. 이스라엘 재건 이후 전 세계 각지에서 돌아온 유대인들 가운데 많은 수가 예수그리스도를 자신의 메시아로 영접하고 지금은 2만 명에 이르는 신자로 성장했다. 유대, 히브리적 전통과 문화적 정서를 지닌 유대인출신 크리스천이라고 할 수 있는 메시야닉 쥬의 찬양에는 그런 정체성과 특징이 많이 들어있다.
새하늘교회 김진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