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謝罪會見 / Shazai Kaiken (사죄회견)
- DOTAMA
- 앨범 평점 5/ 3명
- 발매일 : 2017.07.18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subenoana
장난스러운 가사와 플로우에 앙칼진 하이톤 보이스! 지금 가장 핫한 도치기 출신의 개성 래퍼 'DOTAMA'!
비난과 비판이 난무하는 현대 사회를 날카롭게 파고드는 메세지!
그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비트 메이커 'Quviokal'과 일본 재즈힙합의 대표 비트메이커 'DJ Okawari'가 참여한 EP
'DOTAMA (도타마)'는 일본 도치기 현 출신의 래퍼다. 앙칼진 하이톤 보이스로 장난스럽게 리듬을 타는 개성적인 랩을 한다.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스타일 배틀 대회 ULTIMATE MC BATTLE을 비롯해 수많은 랩 배틀 대회에 출장했고, 신랄하면서도 유머가 있는 배틀로 커다란 임팩트를 남겼다. 2007년에 재즈 베이시스트 'old machine'과의 앨범 [dotama&old machine], 2010년에는 솔로 1집 정규 앨범 [音樂ワルキュ-レ (Music Valkyrie)], 2011년 SF 힙합 단편집 [Holy Land]를 발표했다. 독자적인 유머적인 시점을 컨셉으로 한 가사, 감정 표현이 풍부한 랩을 바탕으로 2013년 9월 '하하노시큐우(ハハノシキュウ)'와 콜라보 앨범 [13月]을 발표하기도 했다. 2015년에는 솔로로써 출시하는 두 번째 정규작 [New Album] 발표와 함께 진행된 시부야 o-nest에서의 원맨 라이브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 작, [謝罪會見 (사죄회견, Shazai Kaiken)]은 'DOTAMA (도타마)'의 EP로 비난과 비판이 난무하는 현대 사회를 날카롭게 파고드는 메세지를 담았다. "謝罪會見 (사죄회견, Shazai Kaiken)"은 '도타마'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비트 메이커 'Quviokal'이 담당하였으며, "東北道 (동북도, Tohokudo)"는 'DJ OKAWARI', "YoKai Watch"는 'imai(group_inou)'가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