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OYFRIEND 5th EP 'NEVER END'
보이프렌드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2351명
  • 발매일 : 2017.08.09
  • 발매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보이프렌드, 2년 5개월 만의 컴백.. 목소리로 전하는 울림
보이프렌드, 아이돌에서 아티스트로 진화한 [Star(스타)]
 
"시간이 약이란 말이 입버릇이 돼버렸어 / 흐르는 모든 걸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 / 잠은 오질 않고 너만 계속 날 찾아와 / 어떡해 니가 보고 싶어" ( "Star" 가사 中)
 
2년 5개월의 공백을 깨고 돌아온 '보이프렌드'는 시간이란 약을 먹고 더욱 성숙해졌다. 그리움은 음악이 됐고, 절절함이 담긴 여섯 멤버의 목소리엔 진정성이 묻어난다. 어느덧 데뷔 6주년을 맞이한 보이프렌드는 자신들의 음악으로 진심을 말할 줄 아는 아티스트가 됐다.
 
타이틀곡 'Star(스타)'에는 보이프렌드의 깊어진 보컬과 성숙해진 감성이 담겼다. [Star (스타)]는 멤버 정민이 Superkiro, 몬스타엑스 주헌과 의기투합해 프로듀싱한 트로피칼 팝 장르 기반의 곡. 보컬에 집중 할 수도 있도록 악기 사용을 최소화해 보이프렌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하고, 편곡을 통해 여섯 멤버 각자의 보컬 특색을 강조했다. 리드 신스의 소리는 마치 밤하늘의 별을 소리로 표현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Star (스타)'는 사랑했던 여자가 가장 아름다운 별이 됐다는 내용으로, 세련되고 서정적인 멜로디를 통해 '달콤한 음악은 가장 슬픈 추억을 담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리움이 되어 나를 찾아와 /어두워진 내 주변을 너로 밝혀 / 멀어지지마 난 니가 있어야만 돼", "추억들이 쏟아져 내려 / 가득히 내 맘속에 고여서 / 눈물이 되어 흘러내리고 있잖아 / 내게 새겨진 너란 별이 여전히 내 안에서 빛나 / 아직도 바라보잖아" 등 가사는 마치 2년 5개월간 보이프렌드를 기다려온 팬클럽 베스트프렌드를 향한 편지처럼 애틋하다.
 
뮤직비디오 또한 '보이프렌드'의 애절한 감성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사랑하는 여자를 먼저 떠나 보낸 남자가 어느 날 밤 여자를 그리워하며 길을 걷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땅에 떨어지기 전 3초 동안 사후세계라고 생각되는 공간에서 보고 싶었던 여자친구를 만나게 된다. 순수한 사랑을 주제로 서로를 별처럼 소중한 존재로 여기며 같이 있지 못하고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공간을 떠나 항상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여자가 별이 된 "Star (스타)"의 내용을 감각적으로 살린 스토리라인과 '보이프렌드'의 감성 그리고 은하수의 시각적 효과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수록곡에도 '보이프렌드'의 다양한 감성이 녹아있다. 작사가 민연재와 민우, 광민이 작사에 참여하고, 몬스타엑스 주헌과 더 네임, STEREO14, Simpson이 작곡한 "Falling"은 트로피컬 스타일의 반복되는 보컬 신스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여름과 어울리는 점점 빠져드는 뜨거운 사랑을 표현했다.
 
"핑(Never End)"은 재즈기타리스트 겸 동방신기, 엑소, 소녀시대, 샤이니 등 국내 정상급 가수와 일본 에그자일, 아무로나미에, 코다쿠미 등의 작곡가로 활동 중인 Andreas Oberg와 Stereo14 그리고 마일리 사이어스, 셀레나 고메즈 등 팝스타들의 곡을 작곡하고, 엑소, 동방신기, 샤이니의 작곡가 겸 가수인 Drew Ryan Scott이 참여한 곡. 틴팝(Teen Pop)적인 요소와 퓨처 하우스가 결합된 트랙이다. 반복적인 기타의 테마와 퓨처 하우스의 바운스감이 돋보인다. 너에게 완벽히 빠져버려서 어쩔 수가 없다는 내용의 가사가 재미있게 들린다.
 
"놀러와 (Welcome to My)" 또한 Andreas Oberg와 Stereo14가 작업했고, '프로듀스101 시즌2'의 'Oh little girl' 프로듀서 키겐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딥하우스와 트로피컬 하우스가 결합된 청량한 댄스곡으로, 미니멀한 악기구성과 나라는 휴양지에 놀러 오라는 가사가 여름과 잘 어울린다.
 
"비공개 사과(Sorry)"는 로빈, Bronze가 작곡한 곡으로 일방적인 연애 끝에 끝내 전하지 못한 미안한 마음을 담은 남자의 이야기다. 헤지는 순간까지 좋은 이별을 위해 웃어 준 여자와 뒤늦게 붙잡아 보지만 돌이킬 수 없음을 안 연애 스토리가 공감을 자아낸다. 부드러운 EP와 기타로 풍부하게 채워진 사운드, 그리고 아이돌이 소화하기 까다로운 정통 R&B스타일에 얹은 광민과 민우의 랩도 리스닝 포인트 중 하나다.
 
지난 2011년 5월 26일 데뷔한 보이프렌드는 "내가 갈게", "내 여자 손대지마", "야누스" 등으로 파워풀하면서 댄디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5년 3월 발표한 미니앨범 [BOYFRIEND in Wonderland]'는 2015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표방하며 "너란 여자"(피터팬), "WITCH"(빨간 두건)으로 이어지는 잔혹 동화 3부작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엔 콘셉트를 강조하기보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아티스트적인 면모로 공백기 동안 성숙해진 보이프렌드의 진짜 색깔을 전한다. 보이프렌드의 음악은 이제부터가 진짜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