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Crier
- Grapell
- 앨범 평점 4.5/ 16명
- 발매일 : 2017.11.07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Roll Call Records
심각할 정도의 관능미를 내포한 소울 - Stereogum
숨막히는 감성의 사운드, 당신이 올해 듣게 될 가장 달콤한 음악 - THE REVUE
새로운 슈퍼스타의 탄생을 알릴 앨범- GOLD FLAKE PAINT
로맨틱하고 관능미 넘치는 사운드,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황홀한 감성에 젖어들게 하는 스웨디쉬 팝 밴드 듀오 'Grapell', 이미 몇 장의 싱글만으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들이 더욱 소울풀한 사운드로 가득 채워진 정규작 [Crier]로 돌아왔다!
고등학교 시절 함께 밴드 활동을 하던 스톡홀름의 두 소년, 'Emil Erstrand (에밀 에스트란드)'와 'Nils Nygårdh (닐스 나이가드)'는 절친한 친구이자, 지금의 'Grapell (그라펠)'을 구성하는 두 아티스트가 되었다. 5인조 밴드 'Good Morning June'으로 활동하던 두 소년은 음악적 견해와 감성을 서로 공유하며 듀오로 활동하기로 결심하게 된다. 2013년 처음 스톡홀름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래, 'Grapell (그라펠)'만의 로맨틱하고 관능미 넘치는 사운드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신선함은 곧 리스너들을 사로잡았고, 2015년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레이블 Roll Call Records와 만나 더욱 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작 [Crier]는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500만을 돌파하는 등 발매와 함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싱글, "Heartbreaker"와 "No Longer Free"가 수록된 이들의 첫 정규 앨범이다. 'Grapell (그라펠)'은 본 작에서 가장 관능적이고 농밀한 사운드와 음색으로 사랑을 통해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의 모든 양상을 그려내고 있다. 본 작은 재즈, 트립합, 가스펠까지 장르의 한계를 넘나들며 이들만의 감성적인 사운드로 청자에게 하여금 감정의 요동을 안겨주고 있다. 놀랍도록 달콤하고 감성적인 사운드에 짙게 깔리는 소울풀한 보컬, 사랑의 감정을 진솔하게 담아낸 가사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정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