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설명하기 귀찮은 밤
Frankie Summer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34명
  • 발매일 : 2018.01.30
  • 발매사 : 2%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코즈사운드
감성 자극 음색 ‘Frankie Summer’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 [설명하기 귀찮은 밤].
 
SBS 보컬 전쟁 : 신의 목소리에서 감성적인 보컬로 주목받았던 '정미현'이 ‘Frankie Summer’라는 이름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방송을 통해 보였던 모습과 또 다른 매력, 한층 더 성숙해진 호소력과 짙은 음색은 사람들을 여지없이 빠져들게 만들었으며,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되는 타고난 재능을 가진 가수이다.
이번 첫 싱글 앨범은 아티스트로서 어떤 음악을 할 것인가, 어떤 음악을 들려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우선적으로 '프랭키 서머’의 독보적인 감성과 그녀의 이야기를 드러낼 수 있는 음악을 택하던 중 몇 차례 '오직 (O.zic)'의 앨범으로 활동을 이어 온 이 두 사람이 함께 작업을 했는데, '오직 (O.zic)' 특유의 브리티시하고 몽환적인 트랙과 ‘프랭키 서머’의 목소리의 조합은 정말 이 곡에 더욱이 빠져들게 만든다.또한 이미 검증된 사람들의 귀를 충분히 이끄는 그녀의 목소리는 이미 초반 도입부부터 이미 이 곡을 표현하기에 충분한 감정과 호소력이 돋보인다.
이번 곡 [설명하기 귀찮은 밤]은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이 삶에 대한 피로감과 어쩔 수 없는 오해들 때문에 생겨버린 인간관계에 실망한 이야기이며, 언젠가부터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설명이 필요해지고, 나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도 지겨워지는 삶의 권태로운 순간들 사이, 다가오는 무언지 모르는 서운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 곡에서는 완전한 해결 없이 여전히 고민하는 나 자신을 표현하지만, 현실에서 말하지 않고 혼자 앓고 있던 감정을 이 곡으로나마 표현함으로써 왠지 모를 위로와 해소감이 들게끔 한다.

“괜한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어 잠 못 드는 밤, 누구나 있을 거예요.설명하기도 귀찮은 수많은 오해들, 누구나 한 번쯤 겪는 매너리즘, 사람 사이에서 쌓이는 실망과 피로감…모두 내려놓고 오늘 밤은 이 노래와 함께 편히 쉴 수 있길 바라요.지친 마음 기대어 쉴 수 있는 노래, 여러분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노래, 진심을 담아 부를게요.언제든 쉬러 오세요.”
- Frankie Summer -
언제든 쉬러 오라는 말, 고생한 당신의 마음을 위로하고 어루만지는 듯한 이곡처럼 앞으로도 ‘프랭키 서머’가 들려줄 음악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길 바란다.
 
[CREDIT]
Lyrics by 오직 (O.zic)
Composed by 오직 (O.zic)
Arranged by 오직 (O.zic)
Bass 오원재
Piano 오원재
E.Guitar 박휘영
Chorus 정미현
Produced by COZE
Mixed by 김항배
Artwork by Jeony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