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2017 '선비의 향기 랩으로 말하다!' 기념앨범
- 여민 (與民)
- 앨범 평점 3.5/ 13명
- 발매일 : 2018.02.01
- 발매사 : 에스피뮤직
- 기획사 :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2017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사업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
[선비의 향기 랩으로 말하다!]
랩 경연대회 기념앨범 발매
`선비가 랩을?`
선비정신 랩 컴피티션 기념앨범 제작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교동리에 위치한 간성향교는 강원도 고성지역 유교문화를 대표하는 기구로서 선비문화와 유교의 전통이념을 보존하고 있으며, 선비정신과 문화를 발전시키고 전파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사업*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를 시행했다.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는 강원도 고성군이 주최하고 문화예술감성 단체 여민(與民)이 주관하여 청소년들이 선비정신과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선비정신을 통해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고 미래를 이끌 리더로서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선비의 향기 그림을 품다``선비의 향기 시조로 노래하다`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선비정신 랩 경연 `선비의 향기 랩으로 말하다!`를 오는 4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하였다.
전국의 청소년(만13세~18세)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우리 문화유산정신인 선비정신을 청소년이 좋아하고 친근하게 느끼는 힙합 랩을 통하여 선비문화정신에 대해 스스로 알아보고 익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하였으며, 유명 힙합사이트 힙합플레이야(http://hiphopplaya.com/) 오픈마이크 게시판을 통해 2017년 4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 약 7주간 온라인 예선을 실시하고 오프라인 결선은 7월 1일 간성향교에서 열렸다. 전국의 청소년 130명이 예산에 참가하였으며, 온라인 예선을 거친 본선 진출자 8명에게는 프로뮤지션과 함께 기념앨범에 참여, 음원을 제작하는 기회가 주어졌다. 제작된 음원을 바탕으로 7월 1일 간성향교 명륜당 앞에서 열리는 `풍류음악회` 2부 [선비의 향기 랩으로 말하다] 랩 경연에서 자신이 창작한 선비정신 랩을 뽐냈다. 경연을 통해 최종 입상한 '이현승(19)', '임도영(19)', '박진성(19)' 군에게는 각각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본선진출자 8명이 참여한 결선곡 3곡과 심사위원 기념곡 1곡이 수록되어 개성 있는 힙합음악으로 우리 고유의 선비정신을 담아냈다.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사업*이란 향교․서원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인문정신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문화재청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향교, 서원을 [살아 숨 쉬는 문화 사랑방]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끝)
문화예술감성 단체 여민(與民)
주최/주관 | 고성군 /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후 원 | 문화재청, 강원도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홍보에 관한 문의는 문화예술감성 단체 여민(與民)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