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사이 (The middle space)
- 황진아 (Hwang Gina)
- 앨범 평점 5/ 3명
- 발매일 : 2018.08.27
- 발매사 : (주)다날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LIZMUSIC
황진아 [사이 (The middle space)]
1. 사이 (The middle space)
애매한 어딘가, ‘사이’. 그러나 ‘사이’에서는 많은 것들이 생겨난다. 지금 내가 존재하는 ‘사이’를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Loop-station을 사용하여 한명의 연주자가 거문고와 양금을 오가며 음악의 시작부터 발전, 변화, 마무리를 모두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거문고 황진아
2. 월정명 (Full moon)
잠이 오지 않는 밤, 현실과 꿈 사이에서 헤매는 시간을 표현한 곡이다. 시조 ‘월정명(月正明)’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거문고의 특수 주법(술대로 줄 때리기, 추가로 안족을 괴어 손으로 뜯기 등)을 사용하여 몽환적이며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어내었다. 월정명의 원곡은 아름다운 밤의 풍경을 노래하는데 비해 황진아의 월정명은 원곡의 아름다운 선율 안에 반어적으로 쉽게 잠들지 못하는 밤의 복잡한 심상을 담아내었으며 시인 이상의 시 ‘오감도 제1호’를 낭독하며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거문고, 낭독 황진아 소리 지민아 타악 정준규
[아티스트]
황진아 (Gina Hwang, 1988년 서울출생)
황진아는 거문고연주자이자 창작자로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사)정가악회의 연주단원을 지내며 전통음악과 창작음악에 대한 실력과 감각을 탄탄하게 다져왔다. 대학재학시절 가장 권위 있는 콩쿠르인 동아국악콩쿠르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2017년 전곡을 작곡하고 직접 제작한 <The middle; 청춘의 단상>으로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 선정 및 천차만별 콘서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솔리스트로 데뷔하였다.
지민아 (Ji Min A)
지민아는 ‘한국가곡보존회’의 꾸준한 활동으로 전통음악의 가치관을 확립하는 동시에 가곡의 대중소통을 위한 활동으로 ‘모던가곡’이라는 팀을 결성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정준규 (Joon-kyu Jeong)
정준규는 국악타악을 전공하고, 현재 창작음악그룹 ONE의 대표이다. ‘혜람준’이라는 예명으로 대중음악가로도 활동중이다.
LIZMUSIC NEW SERIES
LIZMUSIC NEW SERIES는 현대한국음악의 새로움을 소개하는 기획시리즈입니다.
국악, 서양음악, 팝, 재즈 등 정형화된 음악의 장르를 불문하고,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감성을 표현한 창작음악들로 구성되며,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와 감성적인 연주를 소개하는 기획시리즈입니다.
창작적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한 새로움이 LIZMUSIC NEW SERIES를 듣는 애청자들에게 전달 되기를 기대하며, 치열하게 고민하며 새로움을 창조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아낌없는 애정과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LIZMUSIC
All Songs Composer, Arranger 황진아 Gina Hwang
Producer 이동하 Dongha Lee
Recording Date 24,25 July 2018 at LIZMUSIC RECORDING STUDIO
Sound Engineer 이동하 Dongha Lee
Art Work 박지영 jypiri
Photographer 나승렬 Nah, seung yu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