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Dreamzzz
- Ashya
- 앨범 평점 5/ 1명
- 발매일 : 2020.12.11
- 발매사 : 사운드펍
- 기획사 : Red Kloud Society
“재미 한국계 아티스트 Ashya, 13회 플래티넘 인증 힙합프로듀서 Micah Street 과 16곡 정규앨범 Dreamzzz 로 미국 메인스트림 힙합씬 본격 진출!”
[故 신해철의 사촌인 Kublai Kwon 이 설립한 미서부 LA 기반 음반사 Red Kloud Society 제작]
에이샤는 한국에서 태어나 세 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간 재미교포로서 현재 미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힙합/팝/R&B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는 엘에이 한인타운에서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성장하며, 미국 사회에서 동양계 출신의 위치에 대한 고민을 거듭해 왔다. 하지만 음악을 통해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비로소 한 명의 균형 잡힌 어른이자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 레드 클라우드 소사이어티(Red Kloud Society) 음반사를 통해 두 장의 정규 앨범과 미니 앨범 한 장을 발매했으며,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는 미 레코드산업협회에서 다수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는 마이카 스트리트(Micah Street)이 프로듀싱한 이번 신규 정규 앨범 “드림즈” (Dreamzzz)의 발매와 함께 미국내 메인스트림 힙합/R&B씬에서 아시아계 여성 아티스트로서 괄목할만한 성장이 기대된다.
2020년 12월 4일 발매될 “드림즈”는 에이샤의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한국계 미국인 여성으로서 미국 음반 시장에 본인의 음악을 널리 알리겠다는 그녀의 야심찬 꿈의 여정을 담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에서는 뮤직스프레이(Musicspray), 그리고 그 외의 세계 곳곳에서는 크리에이트 뮤직(Create Music)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사랑, 실연, 그리고 성공을 향한 도전의 이야기가 그녀 특유의 어반 스웨그(urban swag)로 표현된 음반으로 끝이 없는 도전 정신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팝, R&B, 그리고 힙합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에이샤 특유의 몽환적 목소리와 어우러져 상상을 뛰어넘는 음악을 선사한다.
전체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마이카 스트리트는 메리랜드(Maryland) 주 출신 한국계 흑인 혼혈로 미 레코드산업협회(RIAA -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13차례나 받은 바 있다. 플래티넘 인증은 미 레코드산업협회의 주관으로 판매량과 다운로드/스트리밍을 집계해 디지털 싱글과 앨범에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 이상)로 구분하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제작된 에이샤의 이번 앨범은 수록곡 하나하나 버릴 것 없이, 듣는 이에게 환각에 가까운 아찔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에이샤와 마이카 스트리트의 소속사인 레드 클라우드 소사이어티는 K-Pop의 선구자 故 신해철의 사촌인 쿠블라이-권(Kublai Kwon)이 설립한 미서부 엘에이 한인타운에 기반을 둔 음반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