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eople Are The Country
태히언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0/ 0명
  • 발매일 : 2021.11.03
  • 발매사 : (주)엔에이치엔벅스
  • 기획사 : 동양표준음향사
레게 싱어송라이터 태히언의 5년만의 신보 'PEOPLE ARE THE COUNTRY'

People Are The Country 사람이 곧 국가다.

홍콩, 미얀마, 아프가니스탄…
기억하고 싶지 않은 역사의 오점들이 최근들어 다시 발생하고 있다.

금년 초 미얀마에서 발생한 군부 쿠테타, 익숙한 슬픔이 반복되고 있다. 진정한 주인인 국민들이 국가 권력의 총탄에 쓰러진다. 우리나라 역시 민주화 과정에서 흘린 피가 너무 많았기에 너무 많은 생각이 주위를 맴돈다. 몇년동안 막혀있던 입이 열렸다. 수개월 간 고민하며 써내려간 노래 속 가사들은 사람이 곧 국가이라는 가장 본질적인 이야기로 시작하고 끝이 난다.

- Uncle Bongo 봉고 삼춘
제주 이주 후 셀렉타(레게DJ)와 사운드맨으로 거듭난 태히언은 봉고 삼춘이라는 이름으로 녹음과 믹싱, 덥믹싱을 위한 준비를 하며 몇년의 시간을 보내왔다.
이번 작업은 처음으로 모든 악기 연주와 가창은 물론이고 믹싱과 덥까지 직접 해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 Bongo Studio 봉고 스튜디오
아날로그 작업에 대한 오랜 시간동안의 열망을 가지고 천천히 계획해 온 뿌리자레코드의 작업실이 다양한 형태의 작업이 가능한 스튜디오이자 덥 스테이션이 되었다.
밴드 오마르와 동방전력의 신작 싱글 녹음을 필두로 하여 이번 태히언의 싱글 역시 녹음, 믹싱, 덥 모두 아날로그 방식으로 작업하였다.

- Version (리딤 버젼)
*레게 씬에서 노래를 뺀 연주 버젼을 일컫는 말로, 사운드맨의 개성적인 이펙팅이 들어간 Dub으로 발전한다. 리딤이라고도 불리며 수많은 레게 가수들이 이 버젼 위에 원곡과 다른 노래를 부르며 사운드시스템 컬쳐로 확장해갔다.
흔히 레게 덥 사운드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사운드시스템 컬쳐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을 담아 사운드시스템을 천천히 준비하고 있는 뿌리자사운드시스템의 첫번째 리딤이기도 하다. 이 버젼 위에 다양한 럽어덥(rub-a-dub)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고, 또한 다른 사운드시스템에서 버젼으로 쓰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 제작 중인 7인치 바이닐에서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B면을 버젼으로 채울 예정이다.

- Dub 덥
147번의 덥. 매번 다른 파도를 타듯이, 수많은 덥 파도를 타다 가장 자연스럽게 탔다고 생각한 마지막 버젼으로 선정한 봉고 삼춘의 첫번째 덥이다.
덥은 순간을 담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음원으로만 함께 소개하고 비디오로는 Live and Direct로 그 순간의 또다른 덥 파도를 만날 수 있다.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자연의 리듬, 레게(Reggae)를 연주하는 싱어송라이터 태히언

태히언은 어쿠스틱 사운드로 레게, 포크, 블루스, 타령 등을 연주하는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는 세계 각국의 전통 음악에 깊은 관심과 존경을 가지고 다양한 방식으로 흡수하며 그 만의 스타일로 늘어 놓는다. 특히 자메이카의 루츠 레게에 깊이 심취하여 아날로그 레게 사운드와 평화의 메세지에 집중하고 또한 여행에서 경험하는 새로운 음악으로부터 배운 어쿠스틱함과 여행 속의 이야기들, 자신의 뿌리인 한국의 전통 음악에서 느끼는 깊은 감성과 말투를 노래로 표현한다.
태히언은 나일론 기타와 스톰프 박스, 인도 벨, 마우스 트럼펫(입나팔)의 자연스러운 조합으로 이루어진 그만의 어쿠스틱 사운드로 연주한다. 레게 곡을 연주할 때는 레게의 원 드랍(One-Drop) 리듬을 킥 드럼 역할을 하는 스톰프 박스와 기타 바디 퍼커션으로 표현하고 기타 연주와 인도 벨과 마우스 트럼펫으로 사운드를 완성한다. 포크 스타일 역시 핑거 스타일의 기타 연주 위에 자연스럽게 킥과 퍼커션 등을 연주한다. 또한 곡의 스타일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보이스 톤으로 타령스러운 블루지함, 파워풀함과 섬세함등을 두루 갖추었다.


CREDIT

1. People Are The Country
2. People Dub (by Uncle Bongo)
3. People Riddim (Version)

Produced by 봉고삼춘(Uncle Bongo) aka 태히언(Tehiun)
Recorded and Mixed by 봉고삼춘(Uncle Bongo) at Bongo Studio, Purijah Records, Jeju Island, South Korea
Mastered by Christoper Longwood, Houston TX, USA
Cover Art by 시치(Sitch)
Video Art by 신재원 abt
Designed by 이함 ssqq
A&R by 오정석 (동양표준음향사)
Music, Lyrics and Arranged by 태히언(Tehiun)
Vocals, Drums, Bass, Guitars and Melodica performed by 태히언(Tehiun)
Manufactured by Purijah Records
Distributed by 동양표준음향사 (Eastern Standard Sound)

CONTACT 동양표준음향사 ess.ojs@gmail.com 010-2648-4341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