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ARMONICIST
박종성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8명
  • 발매일 : 2022.04.29
  • 발매사 : ㈜리웨이뮤직앤미디어
  • 기획사 : 뮤직앤아트컴퍼니
박종성 [HARMONICIST]
최초와 최고의 경계를 넘나드는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작은 하모니카 하나로 모든 장르의 음악을 품다

우리 나라 최초의 하모니카 국제 콩쿠르 수상자, 최초의 하모니카 대학 전공자, 4년마다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트레몰로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최초’의 타이틀을 휩쓸던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이 그 동안 공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모아 세 번째 앨범 [HARMONICIST]를 발매한다.

박종성은 일본·중국·독일 등 세계 유수의 하모니카 콩쿨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지휘, 국악 앙상블 및 방송 세션 참여 등 다채롭게 그의 음악세계를 확장하면서 ‘최고’의 자리로 쾌속 전진하고 있는 이 시대의 젊은 거장이다.

하모니카는 누구나 친숙하게 여기는 악기이지만 오히려 무대에서는 낯설기에 하모니카 연주자를 뜻하는 ‘하모니시스트’라는 단어는 생소하게 느껴진다. 손바닥 만한 작은 사이즈에 담긴 다양한 색채와 매력을 관객들에게 아낌없이 보여주며 매 공연마다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스스로 하모니카 음악의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하며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2012년에 첫번째 앨범 [딤플]과 트레몰로 하모니카 스페셜 앨범 [런 어게인]을 발표한 이후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쳐왔으며, 그 동안 공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모아 세 번째 앨범 [HARMONICIST]를 발매한다. 클래식과 재즈, 팝, 탱고, 민요, 그리고 자작곡까지 여러 장르의 곡으로 하모니카의 매력을 모두 담아낸 선물 같은 앨범이며 하모니카 음악을 잘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편안하게 듣고 즐길 수 있는 곡들을 담았다.

“박종성은 새 시대를 짊어질 대 스타가 될 것”
- 와타니 야스오(전 독일 호너 콘서바토리 교수)

“박종성은 감정이 풍부하고, 감수성 갖춘 연주자로 음악적 재능이 탁월하다. 그의 새 앨범은 귀에 익숙한 곡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낸 작품으로 매우 유쾌하고 듣기 좋은 음악을 자아낸다”
- 지그문트 그로븐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하모니카라는 작은 악기로 만드는 놀랍고도 환상적인 소리로 우리의 심금을 울린다. 그의 음악세계에 갈채와 경의를 표한다”
- 조수미 (소프라노)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