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미씽: 그들이 있었다2 OST Part.1
백아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7명
  • 발매일 : 2022.12.27
  • 발매사 : NHN벅스
  • 기획사 : 모스트콘텐츠
生死도 모른 채
세상의 관심 밖으로 사라진 수많은 이들.

아마도 그들은 간절히 바라고 있을 것이다.
누군가 자신을 기억하기를, 찾아주기를, 끝내 잊지 않기를.

2020년 인기리에 방영된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시즌2로 망자들이 사는 또 다른 마을 '3공단'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추적극 tvN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시즌1의 주역인 김욱(고수 분), 장판석(허준호 분)의 참교육 티키타카가 시너지를 폭발시키며 '영혼 보는 콤비'의 귀환을 알린 가운데, 실종 가족의 깊은 염원의 마음이 담긴 OST Part.1 'Stay With Me - 백아'가 발매되었다.

'Stay With Me'는 차분한 피아노 사운드에 몽환적인 기타 리프가 조화로운 곡으로 담담한 백아의 보컬과 어우러져 아련하면서도 진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또한 극에서 전하고자 하는 묵직한 메시지와 실종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그려낸 듯한 가사가 짙은 먹먹함을 선사한다.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싱어송라이터 '백아'는 첫 데뷔곡이자 '하트시그널2' 배경음악으로 삽입되었던 '테두리'와 몽글몽글하면서도 아련한 감성의 '첫사랑'이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면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예능 '청춘스타'와 다수의 OST에 참여하는 등 대세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한편, 미씽: 그들이 있었다2 OST Part.1 'Stay With Me - 백아'는 이하이의 '손을 잡아줘요', 짙은의 '민들레씨' 등을 작업한 프로듀싱팀 WARMIT(워밋)이 참여해 극의 분위기를 짙게 더하는 OST를 탄생시켰으며, '사내맞선', '빈센조', '호텔 델루나' 등 히트 드라마 OST 음악을 총괄하였던 박세준이 드라마의 음악감독을 맡으며 모든 씬과 서사에 완벽하게 스며드는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Credit]

Lyrics by WARMIT(워밋)
Composed by WARMIT(워밋)
Arranged by WARMIT(워밋)

Guitar by 인챈터
Piano by 장희원
Bass by 박규태
Drum & Programming by 인챈터

Recorded by 고혜민 @ Madfish Studio
Mixed by 인챈터 @whoami_enchanter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Music Published by Music Combine

-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 만나고 싶은 이웃의 간절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
세상에서 사라진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종 아동에 대한 모든 신고는 '182',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이 누군가에겐 선물이 됩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