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괴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Original Soundtrack 『MONSTER』)
Sakamoto Ryuichi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96명
  • 발매일 : 2023.11.20
  • 발매사 : 씨앤엘뮤직
  • 기획사 : COMMMONS
RYUICHI SAKAMOTO [Original Soundtrack 『怪物』]
사카모토 류이치 [영화 “괴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2023년 세상을 떠난 세계적인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신작 [괴물]을 위해 만든 음악들을 담은 사운드트랙!

Ryuichi Sakamoto [サウンドトラック『怪物』]
사카모토 류이치 [『괴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마지막 황제], [메리크리스마스 미스터 로렌스]를 비롯한 수많은 영화 음악의 명작들을 만들어낸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그리고 옐로우 뮤직 오케스트라의 한 사람으로 신스-팝이란 장르에 큰 영향을 남겼던 세계적인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 2023년 3월 28일 세상을 떠나며 많은 음악 팬들에게 슬픔을 남긴 그는 데이빗 실비언, 이기 팝, 토니 윌리엄스, 자키스 모렐렌바움 등 세계적인 거장들과도 협연하며 독창적인 성과를 거둬왔고, 2017년에는 [남한산성], 그리고 2019년에는 [마이 티라노]의 사운드트랙을 위한 음악 만들며 일본과 한국의 문화 교류에도 앞장서 왔다.

사카모토가 생전에 작곡하여 일본에서는 2023년 5월, 한국에서는 2023년 11월 29일에 개봉하는 이 작품은 영화 [어느 가족]으로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하고 2022년에는 한국 영화인 [브로커]의 감독을 맡은 바 있는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감독을 맡고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등으로 잘 알려진 작가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쓴 신작 영화 [괴물]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작품을 위해 사카모토 류이치가 작곡한 두 곡의 신곡을 비롯, 모두 7곡을 담았다.

“아이들의 있는 그대로의 마음에 구원받았다. 그것에 이끌려 피아노 위에서 손가락이 움직였다. 정답은 없다”
-사카모토 류이치

“오랜 염원이 이뤄져 드디어 실현되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