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mpathogen
WILLOW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4명
  • 발매일 : 2024.06.20
  • 발매사 : The NIF Music
  • 기획사 : WILLOW under exclusive license to Three Six Zero Recordings
WILLOW - [Alone]

음악의 장르적 혁신과 새로운 기준을 세운 대표적 선두주자인 WILLOW의 새로운 싱글 ‘Alone’이 발매되었다. 그녀의 독특한 내성적인 가사, 천상의 멜로디, 그리고 강력한 협업은 그녀를 경계에 도전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게 하며, 청중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대 음악 풍경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있다. 23세에 불과한 윌로우는 쉽게 분류할 수 없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음반 목록을 구축했다. 그녀의 2015년 데뷔 앨범 'Ardipithecus'의 네오 소울, 2019년의 'WILLOW'의 사이키델릭 포크, 그리고 2021년의 'lately I feel EVERYTHING'의 열정적인 팝 펑크가 있다. 2022년의 강렬한 'COPINGMECHANISM'에서는 실험적 펑크 아티스트 Yves Tumor와 협업하며 하드 록의 스릴 넘치는 여정을 펼쳤고, Deftones 같은 헤비한 영향을 받았다. 그녀의 다가오는 여섯 번째 정규 앨범 'empathogen'은 더욱 더 한계를 넓힌다. WILLOW, Eddie Benjamin, 그리고 Chris Greatti가 프로듀싱한 'empathogen'은 장르를 넘나드는 앨범이다. 재즈, 클래식, 그리고 토착 부족 음악의 명상적인 혼합에서 영감을 받아, 윌로우는 완전히 새로운 영역으로 도약하면서도 그녀의 음악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예리한 감각과 멜로디에 대한 귀를 유지하고 있다.
그녀의 이전 두 앨범이 두꺼운 기타 리프와 록스타의 위용을 통해 불안과 편집증 같은 주제를 다루었다면, 'empathogen'은 다시 지구로 돌아온다. 촉각적이고 초월적인 이 앨범에서 윌로우는 "조상 에너지"를 활용하여 신비한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Jon Batiste와 St. Vincent의 참여는 앨범의 기술적 음악성을 더욱 부각시키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깊고 풍부해진 윌로우의 목소리가 중심 무대를 장식한다. 그녀의 목소리는 폭포 같은 키와 싱코페이션 리듬을 인디 팝 감각과 결합한 리드 싱글 "symptom of life"에서 빛을 발한다. "b i g f e e l i n g s"의 충돌하는 타악기와 스키터링 배열을 가로지르며 춤을 추듯 이어진다. "run!"에서는 그녀의 목소리의 힘이 만개하며, 최소한의 리듬 섹션 위에서 영혼을 담아 노래한다. 세인트 빈센트와의 협업 "pain for fun"에서는 두 여성의 강력한 목소리가 결합되어 최소한의 스틸 기타 리프와 90년대 트립합 비트 위에서 열정적으로 맥동한다.
이제 여섯 번째 앨범에서 윌로우는 독특한 궤도를 그리고 있다. 2011년, 그녀는 10살 생일 직전에 발표한 히트곡 "Whip My Hair"로 미국에서 더블 플래티넘 싱글을 가진 최연소 아티스트가 되었다. 그녀의 히트곡 "Wait A Minute"은 현재 10억 스트림을 넘었고, 틱톡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타일러 콜(Tyler Cole)과의 협업 "Meet Me At Our Spot" 또한 플랫폼에서 인기를 끌며, 여러 나라에서 플래티넘과 골드 인증을 받았고 2022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고의 록 송"으로 노미네이트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겨우 대학을 졸업할 즈음, WILLOW는 이미 트윈 팝 센세이션, 록 스타, 배우, 작가가 되었으며, 그녀의 데뷔 소설 '블랙 ’BLACK SHIELD MAIDEN'은 바이킹 세계에서 아프리카 전사의 여정을 다루는 역사 서사로, 2024년 5월 출간될 예정이다. 또한 그녀는 아티스트, 패션 아이콘, 데이타임 에미 어워드 수상 토크쇼 진행자이기도 하다.
'empathogen'에서 윌로우는 빛과 어둠 사이의 공간에서 연주를 한다. 점점 복잡해지는 세상에서 행복과 아름다움을 찾으며, 이 앨범은 긴장을 포용한다 – 빛과 어둠, 자유로운 영혼과 사회적 압박, 장난기와 깊이를 동시에 담고 있다. 영혼을 탐구하는 가사와 그녀의 보컬을 중심으로, 윌로우는 그 어느 때보다 자신에게 더 진실한 무언가를 만들어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