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Be Lifted High
- Jeremy Riddle
- 앨범 평점 5/ 70명
- 발매일 : 2011.02.15
- 발매사 : 주식회사 사운드리퍼블리카
- 기획사 : Bethel Church
Bethel Church Worship Team, Jeremy Riddle [Be Lifted High]
캘리포니아, 레딩의 벧엘처치 라이브워십 시리즈 최신 앨범 [Be Lifted High]가 출시되었다. 첫 런칭 앨범 [Here is Love]의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졌듯이, 벧엘처치는 앞서서 국내에 소개되어 꾸준한 앨범 판매와 함께 워십뮤직의 새로운 기류로 인정받고 있는 '지저스 컬처'(Jesus Culture) 워십밴드의 홈처치다. 음악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통해서 벧엘처치의 사이트는 엄청난 조회수의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이들의 예배의 깊이와 말씀의 균형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예배에 참석하고 방문하기 원하는 교회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13곡이 실려 있는 이번 앨범은 "You are good"(당신은 선하십니다)이라는 고백의 선포로 시작된다. '해가 비추든 비가 오든 나의 삶은 당신을 기뻐합니다. 당신은 선하시니까요' 크레딧을 보면 첫곡과 마지막 트랙을 포함 6곡을 제레미 리들이 공동작곡과 워십리더로 참여했다. 이 음반에 빈야드의 음악적, 영적 색채가 진하게 흐르는 것이 반갑지 않은가? 그리고 4번째 팀 휴즈가 함께 곡을 쓴 "Be Lifted High"가 이어지며 ‘당신은 우리가 노래하는 이유’라고 한 목소리로 그분을 높이며, 이어서 Jenn Johnson의 "God I look to You"가 흐르며, 당신만을 의지하며 기대하며 바라본다고 반복하여 할렐루야를 외친다.
7번 트랙 "What would I have done"에서는 '당신의 사랑이 아니었다면 당신의 보혈이 아니었다면 나는 무엇을 하려 했을까요, 나는 무엇이 되려 했을까요'라고 감사의 제사를 드린다. 우리도 자주 묵상하는 주제 아닌가? 이어지는 트랙 "Love Came Down", "Deep Cries Out", "God of the Redeemed", "Forever and a day"에서는 워십의 클라이맥스를 이루어가며, 내면이 분출하는듯한 폭발이 있다. 특히 "Deep Cries Out"에서는 회중들 다함께 축제의 분위기로 들어간다. '그분이 왼쪽으로 가시면 우리도 왼쪽으로, 그분이 오른쪽으로 가시면 우리도 오른쪽으로 가지요'라고 노래하며, 점프하고 춤추고 크게 외친다. 그리고 마지막 트랙 "One Thirst"에서, '당신은 우리에게 당신의 얼굴을 구하라고 말씀하셨으니, 우리의 심령이 그것에 목마르게 하소서'라고 간구하며 그분의 임재 안에 들어가 그분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훌륭한 워십 음반이다! 더욱이 노래 한곡 한곡만을 찝어서 듣는 요즈음 경향에 비추어, 훌륭한 곡들임에도 불구하고 한편으로는 찬양을 통한 예배의 흐름이 끊기는 안타까움이 있는데, 앨범 전부를 통째로 음미하며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 안에 들어가 그분을 깊이 만나게 해주는 귀한 음반이 소개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참으로 기름 부으심이 넘치는 앨범이다. 하나님에 목마른 사람들, 찬양을 통해 그분의 임재를 갈망하는 사람들, 이 음반을 들어보라! 당신도 동일한 임재를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