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날개의 흔적
강토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66명
  • 발매일 : 2011.05.03
  • 발매사 : Mirrorball Music(미러볼뮤직)
  • 기획사 : Tubeampmusic
가슴 깊숙이 따뜻한 전율이 느껴지는 기타리스트 강토의 음악.
이제부터가 그의 날개의 비상, 그 시작이다.


강토는 독특하고 실력 있는 뮤지션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로 유명한 튜브앰프 뮤직이 긴 시간과 공을 들여 발굴한 실력파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이다. 이번 앨범 [날개의 흔적]은 강토가 그간 감추고 있던 자신만의 색깔과 꿈을 드디어 펼친 앨범이다. 인위적이지 않은 가장 인간적인 냄새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은 강토가 직접 모든 녹음과 믹싱을 작업하였으며, 특히 실제 어쿠스틱 악기에 마이크만을 이용해 녹음하여 거칠면서도 솔직한 그의 음악 그대로를 들을 수 있다.

- 이한철의 제자. 강토
음악을 사랑하는 평범한 학생이었던 김강토. 그의 안에 잠재되어있던 음악의 날개는 스승 이한철을 만나면서 도약할 준비를 하게 되었다. 수업시간 과제로 제출했던 ‘흐르는 강물처럼’은 이한철과 김강토를 더 이상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가 아닌 음악인과 음악인으로서의 관계로 재탄생 시켜주었다.

- 기타리스트. 강토
그는 단순한 가수가 아니다. 그는 기타리스트이다. 블루스 기타를 연주하던 아버지, 레이찰스, 존메이어, 에릭클랩튼의 영향을 받은 강토의 블루지한 기타연주는 영국적 감성의 노래 멜로디와 잘 배합되어 강토표 음악으로 완성되었다. 강토의 음악에는 기타연주가 큰 부분을 차지한다. 그래서 그의 음악에 있어 기타는 단순한 반주가 아닌 그 자체로의 완성도를 지니고 있다. 그런 기타 선율 위에 목소리라는 악기를 얹는 식으로 노래를 완성시킨다.

- 사람냄새 나는 따뜻한 보컬. 강토
강토의 목소리에는 한이 있다. 날카롭고 섬세한 대중 보컬리스트들과는 다른 투박하고 담백한 멋이 있다. 자신이 가진 기교를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닌, 소박한 이야기들을 흥얼거리며 노래에 실어 보내는 듯한 목소리. 그래서 그의 노래는 시간이 흘러도 힘을 잃지 않고, 귀를 즐겁게 하기 보다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