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fe Is Strange : Deluxe Edition 2CD Set
서울 전자 음악단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46명
  • 발매일 : 2011.05.27
  • 발매사 : (주)오감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비트볼뮤직
서울전자음악단의 또 다른 사운드스케이프
서울전자음악단 / [LIFE IS STRANGE: Deluxe Edition 2CD set]


Check!
2010 한국 대중 음악상 '최우수록 음반', '올해의 음악인', '올해의 음반' 3관왕을 차지했던 그 앨범! 매들립, 제이딜라 등을 작업한 데이브 쿨리(Dave Cooley / Elysian Masters Studio)의 리마스터링 이승열이 부른 "종소리", "고양이의 고향노래"와 미공개, 라이브 등 8곡의 음원이 수록된 보너스 디스크 구성.

2CD 디럭스 에디션 발매!
서울전자음악단의 는 그들의 밴드 역사와 대한민국 록음악에 있어서도 정점으로 기록될 작품이었다. 사이키델릭의 만화경 같은 사운드를 풀어놓으면서도 모던한 형식미를 갖추었던 이 앨범은 "따라가면 좋겠네"의 싱글히트와 더불어 2010년 제 7회 한국 대중 음악상의 3개 부분을 차지하였다. 또 라이브 시의 완벽한 사운드 재현과 탄탄한 호흡이 더해지며 레코딩과 무대 모두에서 재평가 받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 발매되는 는 2집의 오리지널 트랙들을 리마스터링한 첫 번째 CD와 한번도 정식으로 공개된 적이 없었던 새로운 트랙들을 모은 두 번째 CD로 구성되어있다. 리마스터링 작업은 매들립(Madlib), 제이딜라(J Dilla)와의 작업으로 알려진 유명 엔지니어 데이브 쿨리(Dave Cooley)가 참여해 더욱 시원하고 깊어진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서울전자음악단의 음악관을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두 번째 CD
시골의 집 한 채를 인수하여 녹음을 진행한 에서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적었던 환경적 이점 때문에 다양한 시험을 해볼 수 있었다. 두 번째 CD에 실린 비공개 싱글 "Game Music"과 "보름달"도 이때 함께 작업된 것으로 서울전자음악단이 펼친 사운드탐험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트랙이다. 신윤철의 오랜 음악 동료인 이승열이 부른 "종소리", "고양이의 고향노래"는 다른 편곡으로 녹음되었다. 라이브에서 종종 합동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던 그들이 긴 시간 다져온 호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팬들에게도 즐거운 선물이 될 것이다. 공연장의 온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그들의 생동감 있는 연주는 두 번째 CD에 수록된 마지막 세 트랙으로 느낄 수 있다. 이미 음반으로서도 인정을 받은 그들이지만 서울전자음악단의 진면목은 공연장에서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서울전자음악단은 지난 해 멤버 재정비 후에도 클럽 공연과 록 페스티벌 등 라이브 무대에서 어느 때보다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비트볼 뮤직과 정식 소속 계약 이후 올 2011년에는 6월 발매될 신윤철의 솔로 EP와 3집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다시 우리를 새로운 사운드스케이프로 안내할 서울전자음악단의 행보도 기대해본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