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코쿠리코 언덕에서 OST
Takebe Satoshi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19명
  • 발매일 : 2011.05.18
  • 발매사 : 포니캐년코리아
  • 기획사 : 스튜디오 지브리
2011년 스튜디오 지브리의 최신작! 9월29일 국내 개봉작 [코쿠리코 언덕에서OST]
1963년 요코하마를 배경으로 부모와 자식 2세대에 걸친 청춘 러브 스토리!

 
●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직접 제작 및 각본, 그 장남인 미야자키 고로의 두 번째 감독 작품!
●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나가사와 마사미'가 여주인공 '우미'를, V6의 '오카다 준이치'가 '게드전기'이후 두 번째로 남자주인공'슌'의 목소리 연기에 참여!
● '게드전기'의 뮤즈'테시마 아오이'의 주제곡 "Summer of Farewells - From Up On Poppy Hill –"와 빌보드 차트1위를 차지한 사카모토 큐의 "Ue wo Muite Aruko" 수록!
 
 
*음악이 풍요롭게 넘치는 로맨틱 지브리 애니메이션!
'코쿠리코 언덕에서'는 주제가 "Summer of Farewells - From Up On Poppy Hill –" 외에 "Ue wo Muite Aruko", "Sunrise - The Breakfast Song", "First Love", "When the White Flower Blossomed", "The Indigo Waves", "Red River Valley" 그리고 타케베 사토시의 재즈 풍의 팝 적인 음악 등이 영화 전체에 걸쳐 풍부하게 흘러가는 영화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주제가로 모리야마 요코의 '이별의 여름'을 추천하였고, 고로 감독의 아이디어로 이 곡을 테시마 아오이가 새롭게 불러내어 이미지에 딱 맞는 주제가로 탄생하였다. 그리고 작사가 마리무라 유키코에게 의뢰하여 새로운 버전의 가사를 쓰게 하여 더욱 이 영화와 어울리는 주제가 "Summer of Farewells - From Up On Poppy Hill –"가 탄생되었다.


삽입곡 "Ue wo Muite Aruko"는 당시 세계적으로 대 히트를 기록한 사카모토 큐(坂本九)의 노래로 1961년에 만들어진 이 곡은 63년 미국에서 "SUKIYAKI"라는 곡명으로 발매되어 빌보드차트1위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내며 지금까지 판매량이 전세계 1000만 장 이상이라는 경이적인 숫자를 달성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는 텔레비전을 통해 흘러나오는 노래로 삽입되었으며 1963년 당시의 청춘을 기억하고 있는 스즈키 요시오 프로듀서의 추천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이번 영화에서는 오리지널 곡 "Ue wo Muite Aruko"가 본편에서 2회 사용되었으며, 기성 곡을 본편에 2회 사용한 경우는 지브리 작품 사상 보기 드문 일이라 할 수 있다. 전설의 곡 "Ue wo Muite Aruko"는 탄생50주년을 맞이하여 지브리 영화 안에서'노래하는 큐짱'이 돌아왔다는 평을 얻기도 하였다.


영화 첫 장면으로 등장하는 아침식사 장면에 흐르는 "Sunrise - The Breakfast Song"와, 우미와 슌의 마음이 가까워지는 장면에 흐르는 "First Love"은 미야자키 고로 감독과 타니야마 히코로 작사, 타니야마 히로코 작곡으로 편곡은 타케베 사토시가 맡아, 테시마 아오이가 노래했다. 테시마 아오이의 순수한 가성이 본편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은 합창곡 "The Indigo Waves"는 미야자키 켄지의 시 '학생 제군에 가까이하다'에 영감을 받아 첫번째 가사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두 번째 가사를 미야자키 고로 감독이 지었다. 또한, "Red River Valley"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고교 여름, 합창곡으로 부른 곡으로 고로 감독이 새롭게 가사를 붙였다. 또한 ''When the White Flower Blossomed'의 첫머리는 미즈누마 역의 카자마 슌스케가 독창하였다. 이번 OST 프로듀서인 타케베 사토시의 경쾌한 음악 역시 중요한 역을 맡으며, 작품 전체를 밝고 희망찬 분위기로 이끌어가고 있다. 고로 감독의 아이디어로 심각한 장면에서는 경쾌하면서 재치 있는 곡을 붙였으며, 스즈키 프로듀서는 관객들로 하여금 객관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말하고 싶은 바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주제가: 테시마 아오이의 "Summer of Farewells - From Up On Poppy Hill –"
1987년6월21일생, 후쿠오카현 출신. 2003년과 2004년에 출신지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TEENS'S MUSIC FESTIVAL 협찬 'DIVA'에 출연. 그 목소리가 청중을 매료시킨 것은 물론, 2005년 3월에는 한국에서 열린 이벤트 '한일 슬로우 뮤직의 세계'에도 출연해 호평을 얻었다. 그 당시 그녀가 노래한 "The Rose"의 데모CD가 스튜디오 지브리의 스즈키 요시오 프로듀서와 2006년 '게드전기'를 만든 미야자키 고로 감독의 귀에 들어가게 되어 데뷔의 발판이 되었다. 영화 삽입곡과 주제가 가창, 그리고 극중 주인공'테루'의 성우로 참여 및 데뷔 곡 "테루의 노래"를 불러 롱 히트를 기록하였다.
 
2007년 2월에는 두 번째 앨범 [봄의 가집]을 발매하여 라이브 활동을 시작했으며, 같은 해 10월에 美다큐멘터리 영화 [북극의 나누]의 일본판 주제가 "기적의 별"을 발매. 2008년 3월에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 보았을 외국 영화 메인 테마를 전편 영어로 가창한 세 번째 앨범 [The Rose~I Love Cinemas~]를 발매하였다. 또한, 6월 발매한 싱글 [무지개]는100만부가 넘는 스테디셀러, 나키시카 오의 소설 '서쪽의 마녀가 죽었다'의 동명영화 주제가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다큐멘터리에 이어 실사 영화의 테마 곡까지 도전하며 장르의 경계를 허물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9년에는 외국 영화 메인테마 시리즈 제 2탄 [La Vie En Rose~I Love Cinemas~]를 발매, 영화와 깊은 인연을 자랑하듯이 그녀의 타고난 재능을 빛내며 크게 꽃 피우고 있다. 그리고2010년에는 첫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 [Christmas Songs]를 발매하였고, 또한 낭독그림책 '크리스마스이야기'에서는 낭독도 담당하는 등 활동의 장을 점차 넓히고 있다.
 
*삽입곡: 사카모토 큐의 "Ue wo Muite Aruko"
"Ue wo Muite Aruko"는 영화 '코쿠리코 언덕에서'의 시대적 배경이 된1960년대에 대 히트했던 곡이다. 이 곡은 1961년 7월 21일 나카무라 8대 리사이틀을 위해서 새로 써진 뒤, 올해로 탄생50주년을 맞이하고 있다. 역사적으로도 그 의미가 깊은 이 노래는 사카모토 큐가 노래한 명곡으로 1963년 6월 15일에는 "SUKIYAKI"라는 곡명으로 미국에서 발매되어 일본 곡 최초로 빌보드1위(3주 연속)를 기록한 곡이다. 이것은 곧 전무 후무의 기록으로 남아 "SUKIYAKI"는 세계 약 70개국으로 발매되어 총 천 만장이 넘는 세계적인 히트곡이 되었다. 그 다음 1964년 5월에는 외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전미 레코드 협회 인정의 골드 디스크를 수상했다. 현재까지도 텔레비전, 라디오 등을 통해 전파를 타고 있으며, 전 세계 아티스트가 이 곡을 레파토리 삼아 노래 부르고 있으며, 사카모토 큐의 목소리는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감동을 전해주며 기념비적인 노래로 회자되고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