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turn
스페이스 에이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 424명
  • 발매일 : 2013.02.21
  • 발매사 : (주)오감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솔기획

댄스 음악의 레전드 스페이스 에이 [re-turn]으로 귀환하다. 리메이크 "섹시한 남자"복고 음악의 향수를 고스란히...
혼성 4인조 댄스그룹, 스페이스 에이 2013년 가요계 중심에 서다!


요즘 대중 문화 코드에 복고 향수에 대한 그리움의 분위기가 90년대의 추억의 청춘 문화가 다시 꽃을 피우고 있다. 음악과 TV, 영화 등 주요 문화 장르마다 90년대 정서가 깃든 콘텐츠가 새롭게 재조명 되면서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다. 90년대 추억의 감성을 담은 가요들이 다시금 여기 저기서 울려 퍼지고 있다. 그 당시의 노래들은 7080 세대들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타임머신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당시 스페이스 에이는 한국 가요계의 전성기 시대의 중심에서 활동 했던 그룹이다. 1998년, [주홍글씨]로 데뷔했으며 "성숙", "섹시한 남자", "어게인", "배신의 계절"등의 히트곡을 배출한 90년대 후반 아이돌 혼성 그룹으로 명곡들을 남긴 팀이다.

이번 스페이스 에이는10년 만에 컴백으로 음악적 성숙과 다시 돌아오겠다는 멤버들의 굳은 의지로 뭉치게 되었고. 이번 앨범은 스페이스 에이 멤버들이 프로듀서팀 타이비언과 오랜 음악적 교류로 만들어진 앨범이기도 하다. 우리 곁에 다시 돌아온 스페이스 에이 [RE-TURN] 앨범은 예전 히트곡인 "섹시한 남자"를 리메이크 앨범으로, 예전 스페이스 에이 음악을 재조명 받기 위하여 준비 했다고 한다. 첫 번째 곡인 "섹시한 남자"는 일렉트로닉 한 신스 계열에 음악으로 재편곡 되어, 새 멤버(이시유, 도하린) 보컬들의 호소력 있고, 새콤달콤한 보이스와 멤버(한영준,박재구)들의 파워 랩 실력을  엿볼 수 있는 트랙이기도 하다.

두 번째 곡인 "카멜레온" 스페이스 에이만의 향수가 절로 묻어나는 음악이며 흥겨운 리듬에 아날로그 감성을 돋는 곡이기도 하다. 이 곡은 인기 프로듀서팀 타이비언의 야심 찬 수작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을 통해 오랜만에 컴백이 아닌, 더 자주 오래도록 음악적 소통에 머물지 않고, 항상 다양하고 도전하는 스페이스 에이 멤버들의 속내가 담긴 첫 번째 음반 이며 2013년 활동에 기대가 되는 음반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