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7급 공무원 OST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455명
  • 발매일 : 2013.03.06
  • 발매사 : 빅밴드
  • 기획사 : 커튼콜미디어

좌충우돌 액션 로맨스! MBC 수목 드라마 '7급 공무원' OST 앨범 발매!

2PM 멤버 택연과 준호가 부른 "너에게 가는 길", 감성파 싱어 박지헌의 "꽃이 핀다", 한별(레드애플)이 선사하는 "l'll be there for you", 여주인공 서원의 테마 곡인 Big Baby Driver의 "A Stranger", 인디 新강자로 떠오르는 애쉬그레이의 "사랑할 줄 몰라서", 서정적인 발라드 스피넬의 "말하지 그랬어", 멜로디데이의 "어떡해", 한별(레드애플)의 "l'll be there for you" 한글 버전, 금사빠 주원의 "사랑할 줄 몰라서", 그리고 박세준, 이념, 송진석의 주옥같은 선율의 BGM까지... 이들이 들려주는 여심을 사로잡는 최고의 OST! 수많은 화제를 몰고 온 드라마 '사랑 빼고는 모든 것이 거짓말'인 신입 국정원 요원이 벌이는 좌충우돌 액션 로맨스 '7급 공무원'의 OST 앨범이 3월 6일 오프라인으로 발매 됬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극 중 한길로 역인 주원의 "사랑할 줄 몰라서"가 수록되어 주원이 연기, 춤, 노래까지 다 되는 팔방미인임을 입증함과 동시에 OST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주원이 부르는 "사랑할 줄 몰라서"는 한길로의 테마 곡으로 신분을 속인 채 안타까운 사랑을 하는 길로가 서원(최강희)에 대한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함께 수록된 2PM 멤버 택연과 준호가 부른 "너에게 가는 길"은 사랑이라는 일관된 테마속에 연인들에게는 사랑의 메신저가 되어 주는 곡이며, "꽃이 핀다"는 김원 작곡가의 곡에, 감성파 싱어 박지헌의 음색이 만나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내며 화사한 코러스 라인이 곡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곡이다. 한별(레드애플)의 "l'll be there for you"는 음원공개 전부터 화제가 된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를 한별(레드애플)만의 독특한 미성으로 표현한 브리티쉬 팝으로 듣는이로 하여금 7급공무원의 주옥같은 장면들이 떠오르게 하는 곡으로 곡의 인기에 힘입어 한글버젼도 공개, 앨범에 수록하였다.

"A Stranger"는 박세준 음악감독과 빅베이비드라이버가 공동작업한 서원의 테마송으로 감미로운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감성적인 멜로디에 기품 있는 편곡이 더해져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곡이며, 인디 新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애쉬그레이의 "사랑할 줄 몰라서"는 애쉬그레이만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주원의 "사랑할 줄 몰라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곡이다. 이어, 스피넬의 "말하지 그랬어"는 스피넬만의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표현력이 곡의 완성도를 더했으며 멜로디데이의 "어떡해"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에 모던락의 비트 있는 사운드를 담아 실제,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슴이 먹먹해지게 되는 곡이다. 이번 [7급 공무원 OST] 앨범은 드라마의 기대치만큼 완성도 높은 곡들로 이루어졌으며, 선주문이 폭주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드라마를 사랑하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선물이 되어 줄 것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