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앨범 평점 4/ 225명
- 발매일 : 2013.03.19
- 발매사 : 워너뮤직
- 기획사 : (주)디알엠미디어
인간적인.. 너무도 인간적인 마의 백광현을 노래하다. 고품격 제작진이 선사하는 가슴 벅차도록 아름다운 [마의 OST]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굳건히 마의에서 인의의 길을 걸어가는 백광현의 삶을 그린 MBC 창립 51주년 대하드라마 <마의(연출 이병훈, 최정규, 극본 김이영)>의 original sound track이 발매됐다. 마의는 '대장금', '동이', '이산' 등 사극계의 거장 이병훈 감독을 필두로 조승우, 이요원, 이상우, 손창민, 유선 등 연기파 배우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뿐만이 아니라 고품격 제작진이 만들어 낸 마의original sound track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CD로 제작되어,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정직하고 맑은 목소리로 가슴 벅찬 감동을 안겨준 소향의 "오직 단 하나"는 감동은 물론, 듣는 이의 가슴을 힐링 시켜준다. 특히나 소향은 이병훈감독의 열렬한 팬으로, 많은 OST의 요청을 뿌리치고 마의를 선택, 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열의를 보여주며 애정을 드러냈다.
진짜 남자의 사랑법 "당신곁에 살리라"는 신이 내린 목소리 임재범이 강하지만 애절한 순애보로 듣는 이의 영혼을 울린다. 그 어떤 사랑 고백보다 뜨거운 사랑이야기가 동양적인 선율과 함께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잊어야 할 사람을 잊지 못하고, 애써 잊으려는 남자의 마음을 그린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만에하나>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깊은 감정을 표현해내며 가슴을 촉촉이 적신다. 풍부한 감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신예 예린의 <아프고 아파도>는 가슴앓이와 외사랑의 아련한 감성을 담은 서정적인 곡으로, 물결치듯 흐르는 멜로디와 함께 흐르는 아름다운 감정의 선율을 보여준다. 박성일, 이상준, 차길완 작곡가의 손에서 만들어진 가요트랙은 한국 정서인 '한(恨)'고 동양미를 서양악과 합을 이뤄 작품으로 탄생됐다. 이에 김준석 음악감독은 '작품을 생각하지 않고 가요 판매판이라 생각하는 여타 작곡가들과 달리, 작품에 대한 이해를 같이 해주고 드라마를 빛내준 작곡가들과 가수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가요트랙뿐만이 아니라, 드라마 전체를 아우르며 신분에 상관없이 병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살았던 조선최초한방외과의 백광현의 따뜻한 인간미를 강조한 original score는 아름다운 선율들로 찬사를 받으며 고품격 OST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김준석음악감독은 '평소 존경하는 이병훈 국장님과 작품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으며, 작업 기간 내내 행복했다. 자극적이지 않고, 사랑과 인간미를 중요시하는 이병훈국장님의 작품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극의 대가 이병훈 감독이 극찬을 하며 만족감을 드러낸 original score는 '해를 품은 달', '로얄패밀리', '써니', '부러진 화살'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음악으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무비클로저 김준석, 정세린 음악 감독을 필두로 하여, movie closer composer group, 체코내쇼널심포니오케스트라, 라무지카, 안은경, 이아람, 이경훈, 고태영, 정덕근 등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들과 함께 한 마의 OST는 사극 OST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의OST 제작사인 DRM미디어는 '작품성을 높이고, 귀가 호강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드라마를 시청한 사람은 물론, 보지 않은 사람도 행복하게 들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DRM미디어를 필두로 한 고품격 제작진이 선사하는 가슴 벅차도록 아름다운 마의 Original sound track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