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전화해 집에 (Party Rock)
소년공화국 (Boys Republic)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2/ 1730명
  • 발매일 : 2013.06.05
  • 발매사 : Universal Music
  • 기획사 : Universal Music

초특급 프로젝트 '소년공화국 (Boys Republic)', 전세계가 주목하는 화제의 아이돌 본격 출격!

세계 최대 음반회사 유니버설뮤직의 아이돌, '소년공화국 (Boys Republic)'. 2013년 6월 데뷔 싱글 [전화해 집에 (Party Rock)]로 전격 데뷔!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그룹명은 '다섯 명의 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대중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감각적 공간을 건설하겠다'는 야무지고 당찬 포부를 드러낸다. 여기, 그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초호화 군단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소년공화국, 그들의 음악적 공간을 건설하기 위해 모인 드림팀'. 소년공화국은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마룬 파이브 등 세계적인 대형 뮤지션이 소속된 유니버설뮤직이 전 SM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지낸 정해익 대표 (현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손을 잡고 최초로 직접 기획 및 제작하여 탄생한 그룹이다.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국내 유명 작곡가 박근태를 전속 프로듀서로 영입하는가 하면 이효리 "Bad Girl",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등을 만들어낸 유럽의 핫한 작곡가 팀 Dsign Music과의 협업으로 글로벌한 눈높이를 충족시켰다. 데뷔 싱글의 타이틀 곡 "전화해 집에 (Party Rock)"와 수록곡 "Special Girl" 역시 박근태 프로듀서와 Dsign Music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특히 두 곡 모두 박근태 작곡가를 포함한 국내 작곡가들과 Dsign Music이 노르웨이 현지에서 약 한 달여에 걸쳐 함께 작업함으로써 음악적 완성도를 극대화시켰다.

'좋아하는 재미가 있다! 오인오색 매력남들, 소년공화국'. 음악에 대한 열정이 충만한 듬직한 맏형 리더 원준, 새하얗고 고운 피부의 귀공자 외모에 다부진 몸매까지 반전적 매력을 가지고 있는 다빈, 개성이 뚜렷한 분위기 메이커 성준, 몽환적인 섹시함과 시크함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민수,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카리스마까지 갖춘 막내 수웅. 각자 확실한 본인들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다섯 명의 소년들은 지난 2년 동안 하루 15시간 이상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소화해내며 대중 앞에 당당히 설 준비를 모두 마쳤다.

'글로벌 아이돌에 걸맞는 세련된 타이틀곡 "전화해 집에 (Party Rock)"'. 타이틀곡 "전화해 집에 (Party Rock)"는 유니버설뮤직 전세계 지사의 주목을 받는 글로벌 아이돌에 걸맞게 기존 곡들과는 차별화된 세련된 클럽튠 사운드와 신나는 유로비트 구성으로 청량감을 더했다. 듣는 이 모두 다같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곡으로 마음에 드는 여성에게 적극적으로 매력 어필하는 쿨한 남자의 태도를 그린 가사도 신나는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더 잘 표현해 내고 있다. '재치 있는 삼각관계 "Special Girl"'. 타이틀곡과 함께 수록된 "Special Girl" 역시 필 충만한 그루브가 인상적인 미디움 템포의 댄스 곡으로 한 여자를 둔 친구 사이의 삼각관계를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두 남자가 주거니 받거니, 서로 저 여자는 나를 더 좋아하게 될 거라는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유머러스 하게 잘 풀어냈다.

'안무가 두부의 고품격 안무, 그리고 Digipedi의 판타스틱한 뮤직비디오'. '소년공화국'의 타이틀곡 "전화해 집에 (Party Rock)"의 안무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석 댄스트레이너이자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2' 안무가로 유명한 '두부'가 맡아서 완성시켰다. 곡 분위기 자체가 밝고 자유롭기 때문에 틀에 딱딱 맞춘 군무 대신 멤버들의 매력을 드러내줄 수 있는 깨알같은 동작들과 개인기를 버무려 프리하게 안무를 구상했다. 소년공화국의 데뷔 곡 뮤직비디오는 샤이니 "Dream Girl", 프라이머리 "시스루", 존박 "Falling" 등을 통해 최근 독특한 감각과 세련된 색감으로 주목 받고 있는 뮤직비디오 팀 'Digipedi'가 메가폰을 잡았다.

80년대 느낌의 신나는 개러지 파티 속에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나갈 길을 찾지 못하는 여자와 같이 놀기 위해 계속해서 끌어들이는 소년공화국 멤버들의 모습을 발랄하게 그려냈다. 환상과 현실의 경계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간 공간 속에서 실제 파티를 즐기는 듯한 소년공화국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2013년 6월 5일 화제의 초특급 아이돌 소년공화국, 그들이 대중들과 함께 과연 어떤 공간을 형성해낼지 기대하시라!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