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쏙쏙쏙
- 임수빈
- 앨범 평점 4/ 78명
- 발매일 : 2013.06.14
- 발매사 : ㈜소리바다
- 기획사 : 와이미디어
임선영 [쏙쏙쏙]
폭발적 가창력으로 트로트 계를 뒤흔들 슈퍼루키가 나타났다!! 172cm의 이상적인 키에 귀여운 외모, 거기다 가요계에서 인정하는 가창력까지! 뭐 하나 빠질게 없는 팔방미인이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사계'로 유명해진 남녀혼성그룹 거북이의 메인보컬 출신 임선영. 6월, 빠른 템포의 신나는 트로트곡 '쏙쏙쏙'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이 돋보이는 "한 사람"이 수록된 싱글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서는 임선영은 탁월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이미 가요계에서 인정받은 실력파 여성보컬로 KBS '내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3위에 입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임선영이 트로트 가수로 새롭게 변신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나 가왕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 조용필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는 가요계에 유독 트로트만이 침체를 보이고 있는 이때, 10대부터 5~60대까지 두루 아우르며 세대를 통합할 대안으로 임선영이 떠오른 것이다. '스타 제조기' 작곡가 이승한과 작사가 강은경의 만남! 사실 임선영의 트로트 가수 데뷔는 우연치 않게 이루어졌다. "곤드레 만드레"의 작곡가로 유명한 이승한이 우연히 TV에서 임선영의 노래를 듣고 그녀를 눈여겨 본 것. 마침, 트로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새로운 인물이 필요했던 그는 임선영에게 트로트 가수를 전격 제의했다.
임선영 - '처음엔 트로트 제의가 들어와서 깜짝 놀랐어요. 그런데 트로트야 말로 전국민들이 좋아하는 장르이고 또 그 동안 다른 젊은 트로트 가수들이 불렀던 것과는 다르게 저의 색깔을 더해 새로운 느낌의 트로트에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흔쾌히 받아들였어요'
임선영이 부르는 새로운 트로트 - 외모나 기교만이 아닌,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트로트계의 새로운 스타탄생이 예고되는 가운데, "곤드레 만드레"의 작곡가 이승한과 조수미의 <나가거든>을 비롯, 룰라, DJ. DOC, 조성모, 김경호 등 수많은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작가사 강은경이 합류, 임선영만을 위한 맞춤형 신곡 "쏙쏙쏙"을 만들었다. "쏙쏙쏙"은 댄스 트로트에 락비트가 가미된 밝고 경쾌한 멜로디로 한 남자를 보고 첫 눈에 빠진 여자의 마음을 쉽고 재미있는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 작사가가 야심차게 내놓은 곡이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임선영을 만나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