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The Bird's Nest
- Feather & Down
- 앨범 평점 4.5/ 5명
- 발매일 : 2013.04.12
- 발매사 : ㈜리웨이뮤직앤미디어
- 기획사 : 리웨이뮤직앤미디어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의 에피소드, 'ZAiA'의 보컬리스트로 알려진 스웨덴 출신의 여성 뮤지션 '마리아 안데르손'의 솔로 프로젝트 유닛 'Feather and Down'의 데뷔앨범 [The Bird’s Nest]
'Feather and Down'은 스웨덴 출신의 여성 뮤지션 '마리아 안데르손(Maria Andersson)'의 솔로 프로젝트 유닛이다. 스웨덴 남부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마리아는 어린 시절부터 노래 부르는 것과 여행을 좋아해 광활한 스웨덴의 여러 도시와 마을을 오가며 자신만의 보이스와 감성을 갈고 닦아 나갔다고 한다. 이후 스톡홀름에 정착한 그녀는 2008년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프로덕션이 제작한 신작 'ZAiA'의 마카오 공연에 캐스팅되어 2년간 활동하며 전세계의 다양한 뮤지션 및 음악 관련 종사자들을 만나게 된다. 'ZAiA' 공연 틈틈히 자신의 솔로 프로젝트를 준비해 나간 마리아는 'Robyn', 'The Rebirth station', 'The Concept'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포벨 올슨'(Povel Ohlsson)을 공동 프로듀서로 기용하여 2011년 첫 데뷔 앨범 [The Bird’s Nest]를 발표한다.
피아노, 기타, 베이스, 퍼커션과 글로켄스필, 첼로, 아코디언, 그리고 스트링 쿼텟의 다양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결코 과하지 않은 적재적소의 위치에서 담백함을 뽐내고 있는 [The Bird’s Nest]는 80년대 후반부터 하우스, 칠아웃, 라운지, 누-재즈 등 음악성과 대중성의 접점에서 빼어난 작품들을 배출해온 IRMA Records를 통해 발매되어 본국인 스웨덴은 물론 유럽과 북미, 그리고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발매되었다.
고즈녁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섬세한 스트링, 그리고 더할 것도, 뺄 것도 없는 약간 모자란 듯 하지만 들을수록 감칠맛 나는 스웨디쉬 보컬의 매력을 흠뻑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