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앨범 평점 4.5/ 6명
- 발매일 : 2014.02.05
- 발매사 : 소울윙스
- 기획사 : 소울윙스
추운 날씨 탓에 식욕까지 떨어진 우리의 원기회복을 도울 식감 돋는 열 가지 코스 음악이 여기 있다. [응답하라 모던락]
첫 코스로 핀란드 출신의 4인조 밴드 'Satellite Stories' 는 Next Two Door Cinema Club으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타이틀곡 Campfire 는 절정에 오른 그들의 음악 세계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두 번째 코스는 락의 본고장 영국에서 다섯 명의 훈남으로 구성된 'Propellers' 가 준비했다. 프로펠러스는 Alicia Keys, Franz Ferdinand, Kaiser Chiefs 의 매니지먼트에 픽업 된 후 수많은 공연들을 거치며 실력을 다져왔으며 'Midnight Kiss' 는 신스팝 사운드와 락 사운드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펑키한 곡이다.
이외에도 [응답하라 모던락] 에는 디스코 사운드를 세련되게 녹여낸 호주 출신 신스팝 밴드 'World`s End Press' 의 To Send Our Love, 달콤하며 감미로운 목소리의 팝 락 밴드 'The Holidays' 의 Broken Bones, 힐링 사운드로 무장한 'Dive In' 의 Let Go, 드림팝 사운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Snakadaktal' 의 Hung On Tight, 세련된 북유럽 감성의 음악을 구사하는 'Cold Mailman' 의 My Recurring Dream, Lost Track of Time 한 장의 싱글로 천재성을 인정받은 'MTNS' 등 우리를 여름의 뜨거운 락 페스티벌로 안내할 음악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제 당신이 이 음악들을 맛볼 차례이다.
앨범의 자켓은 뉴욕의 SVA (School of Visual Art)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Claire C.Y. Shin 과의 콜라보레이션 으로 만들어 졌다. 작가는 이번 작업을 통해 음악을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닌 먹는 대상으로 인식하고 , 일정한 형태가 없으나 실제적으로 우리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상으로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