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One
- Kimura Dai
- 앨범 평점 4/ 5명
- 발매일 : 2014.07.29
- 발매사 : ㈜씨앤엘뮤직
- 기획사 : King Records
Dai Kimura (기무라 다이) [ONE (원)]
일본을 대표하는 클래식 기타의 천재에서 어쿠스틱 기타리스트로... '시네마 천국' 주제가에서 "Don't Know Why", "Shape of My Heart"까지 아름다운 곡들을 담아낸 기무라 다이의 2014년 앨범! 1999년, 17세의 나이로 혜성처럼 등장하여 일본을 대표하는 천재 기타리스트라는 평가를 받아온 기무라 다이. 수많은 앨범과 공연으로 일본 클래식 기타 음악계의 중심인물로 인정받았던 그가 2013년 발표한 [HERO]는 평소 존경하던 록 기타리스트들의 음악을 솔로 기타로 커버하여 화제를 모았다. 2014년 발표한 앨범 [ONE]에는 영화 '시네마 천국'의 주제가에서 노라 존스의 명곡인 "Don't Know Why", 스팅의 "Shape Of My Heart", 아델의 "Someone Like You" 등 좀 더 부드럽고 로맨틱한 음악들을 특유의 우아한 기타 연주로 담아내었다. 일본을 대표하는 플라멩코 기타리스트 진 오키가 "Levanter"와 "La Isla Bonita" 두 곡에 참여, 기무라 다이와 함께 환상적인 듀오를 펼쳐낸다.
기무라 다이 (Dai Kimura), 클래식 & 어쿠스틱 기타리스트!
1982년 이바라키현 출신. 5세부터 아버지에게 기타와 음악 이론을 배워왔다. 초등학교 1학년 때인 1988년에는 전국 학생 기타 콩쿠르 초등학교 저학년부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고, 1992년에는 같은 콩쿨 고학년부에서 우승을 차지, 중학교 시절에는 거의 모든 전국 기타 콩쿨을 휩쓸었다. 1996년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타 콩쿨로 인정받고 있는 제39회 도쿄 국제 기타 콩쿨에서 훌륭히 14세 나이로 우승을 차지하며, 기타리스트로서의 천재성을 인정받았다. 1999년에는 소니 뮤직을 통해 데뷔 앨범을 발표했는데, 데뷔 앨범인 [ザ·カデンツァ17(더 카덴차 17)]은 클래식 기타 연주 앨범으로서는 독보적인 기록인 5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였다. 이후 [駿馬(준마)], [아랑후에즈] 등의 앨범을 통해 일본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로 자리 잡아왔다.
2002년 영국 왕립 음악원으로 떠난 유학 이후, 2004년에는 NHK 교향악단과 함께 3일의 공연을 가지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그는 2005년에는 어쿠스틱 기타리스트 앤드류 요크와의 공동작인 [캘리포니아의 바람]을 2006년에는 앨범 [런던에세이]를 발표하며, 클래식을 넘어 뉴에이지/크로스오버 기타리스트로서의 재능을 보여주었다. 2013년 소니뮤직에서 킹 레코드로 이적하며 발표한 앨범 [Hero]에서는 평소 좋아하던 록 음악인 지미 헨드릭스, 레드 제플린, 랜디 로즈, 밴 헤일런 등의 곡을 커버하여 화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