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Harmony
- FreeTEMPO
- 앨범 평점 4.5/ 18명
- 발매일 : 2007.03.21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ClearSound
시부야 케이를 넘어 'FreeTEMPO-KEI'라는 존재감을 만들어낸 멜로디의 마법사, FreeTEMPO!
일렉트로닉 클럽 뮤직의 장르적인 한계를 너머 음악성과 대중성을 확보한 FreeTEMPO의 최고의 싱글!
FreeTEMPO (프리템포, 본명 : Musashi Hanzawa)는 일본 센다이시 출신의 DJ겸 프로듀서로 일본 시부야 케이의 대표주자이다. 2000년에 센다이의 작은 클럽에서 활동을 시작한 프리템포는 자신이 나고 자란 그곳의 풍경을 소재로 재즈, 하우스, 보사노바, AOR 등의 요소를 가진 클럽 뮤직을 만들어내는데 아름다운 멜로디와 스타일리쉬한 하우스 사운드로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탈리아의 IRMA RECORDS로부터 2001년6월에 발매된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한 프리 템포는 2002년 첫 번째 EP [Love affair]를 발매하는데 무명의 신인이면서도 4,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이후 선보이는 앨범마다 각 차트 상위를 점령해 더 이상 시부야케이라는 장르적인 개념이 설명이 아닌 'FreeTEMPO-KEI'라는 존재감을 확고히 하였다.
국내에서는 인기 드라마 ‘커피 프린스 1호점’에 삽입된 ‘Sky High’을 비롯해 십여 개의 곡이 TV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프리템포라는 그 이름을 각인시켰으며 2012년에는 한국의 음악 듀오 UV의 멤버인 뮤지와 믹스 아시아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해 활동하는 등 한국과도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다.
본 작 [Harmony]는 FreeTEMPO (프리템포, 본명 : Musashi Hanzawa)가 2007년에 발표한 싱글로 일본 발매 당시 아이튠즈 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클럽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기록을 갈아 치우며 일렉트로닉 클럽 뮤직의 장르적인 한계를 너머 음악성과 대중성을 확보한 작품이다. 또한 대한민국 일렉트로닉 씬을 선두 하는 클래지콰이의 알렉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현대 디지털리즘의 차가운 이미지와 프리템포만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양과 음, 여자와 남자, 차가움과 따뜻함, 대칭과 비대칭의 만남과 갈등을 감각적인 하모니로 표현해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