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Darker Lights
- Papermaps
- 앨범 평점 5/ 1명
- 발매일 : 2013.10.08
- 발매사 : 칠리뮤직코리아
- 기획사 : Sparks Music
나날이 진보하는 'Papermaps', 새로운 멤버들의 합류, 색다른 변화를 시도하며 이전보다 어둡고, 풍부한 사운드로 다시 돌아온 'Papermaps' 의 [Darker Lights]
키보드의 '웬디 렁', 기타의 '토드 해리슨' 의 밴드 탈퇴 이후로, 무너질 줄 만 알았던 'Papermaps'.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사운드를 추구하고자, 심기일전한 'Papermaps' 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이번 앨범 [Darker Lights] 이제는 'Papermaps' 의 앨범에서 가벼운 피아노 레파토리, 백업 코러스는 찾아 볼 수 없다. 대신 풍성한 효과음을 곡의 우선 순위로 두며, 최소한의 테크닉으로 소리의 질감을 한 층 더 높여줄 수 있는 색다른 방식을 택했다.
이번 앨범의 오프닝 곡으로는 꽤나 강력한 1번 트랙, "Shadow Theatre" 를 들어보면 남아있는 9곡들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앨범 명 [Darker Lights] 가 말해주듯, "Hedonist", "Nobody Gets It" 과 같은 수록곡들은 듣는 이들에게 이전보다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를 선사해준다. 이번 앨범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곡은 단연 마지막 트랙 "Vanauley Walk" 이다. 갱단들의 출몰, 총격전이 오가는 긴장감 있는 토론토 근방을 모티브로 한 곡으로서, 이번 앨범 [Darker Lights] 의 전반적인 텍스처를 반복적인 코러스와 다소 위협적인 가사를 통해 효과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새로운 항해를 위해 뱃머리를 돌린 [Darker Lights] 는, 이전의 팝적인 요소가 가미되었던 앨범들보다는 'Tamaryn', 'Besnard Lake', 'Radiohead', 'Death Cab for Cutie' 의 그것들과 근접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