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Engill Alheimsins
- Hjaltalin
- 앨범 평점 5/ 2명
- 발매일 : 2014.05.21
- 발매사 : M&P International
- 기획사 : Hjaltalin
'Hjaltalin' [Engill Alheimins]
7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는 아이슬란드의 천재적인 록밴드인 'Hialtalin'은 전형적인 록밴드와는 아주 다르게 감수성이 풍부하고 감각적인 성향이 짙다.
그런 그들이 이번에 [Engill Alheimins (angel the universe)]를 발표했다. 아름답고 잔잔한 피아노의 선율을 시작으로 알수없는 기계 사운드가 더해져, 약간은 어둡고 다운된 분위기가 마치 광활하고 깊은 물 속을 정처없이 헤엄치는 기분이 들게 하기도 한다. 특히 중후한 분위기의 감미롭고 낮은 섹시한 보이스의 더함이 풍길 수 없는 분위기를 매력적으로 만들어 낸다. 그가 추구하는 음악석이 무엇인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더욱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데 이국적인 언어가 그 한 몫을 더하고 있다. 언어를 이해할 수는 없지만 뮤직 비디오를 통해서 그가 어떻게 느끼는지 무엇을 회상하는지 무엇을 말하고 싶어하는지 느낄 수 있다. 더욱 차분해지고 가슴이 뜨거워지는 노래다.
그는 단순한 상업적인 노래가 아니라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것을, 진실과 슬픔 그리고 사랑을 담아서 가장 완벽한 사랑, 삶, 가족에 대해서 노래한다. 그의 가족에 대한 회상은 깊고 깊어서 노래를 듣고 나면 한동안 생각을 하게하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 때로는 대화보다 노래가 그 한사람의 모든 것을 대변할 수 있는 이 놀라운 영향력은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게 한다는 점이 놀랍다.
번역된 가사는 이렇다. I walk the endless street, to its end, alone / to the same end / alone at the end. you come and hit me, I'm covered by rainwet clouds, I crumble apart, and am merged again. Breath into my soul I want to hear you talk, of children, If thats possible, If it were possible I would like to die into you, and be born as your son, be born as your son, as your son, I love murder and the wekest(/sickest) note/tune, I love murder and the wekest note, of the skies, red lipst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