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박지연 2nd 정말 좋을거야
- 박지연
- 앨범 평점 4.5/ 16명
- 발매일 : 2015.04.08
- 발매사 : (주)예향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앤유아트볼륨
박지연 2nd [정말 좋을거야]
김연자와 최유나의 매력을 잇는 관록의 디바. 가수 박지연 의 2nd Story 삼색의 브라스 세션이 신나게 믹스된 댄서블 팝 (Danceable Pop) 트로트! 나영웅, 권노해만, 윤영수, 단야, 스윙킹즈 가 참여한 특별한 음반 ‘정말 좋을거야’
호소력 짙은 테너 색소폰과 알토 색소폰이 어우러진 감성 팝 발라드 넘버 ‘슬픈 사랑’ 에 이은, 박지연의 두 번째 타이틀곡 ‘정말 좋을거야’ 는, 색소폰, 트럼펫, 트럼본 삼색의 브라스 세션이 신나게 믹스된 댄서블 팝 (Danceable Pop) 성인가요로, 박지연의 시원시원한 보이스와 맛과 멋이 잘 조화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대중적인 가사와 후렴구의 ‘어화둥둥 내님아’에서 타령조가 가미된 느낌으로 더욱 친근하고 기품있게 느껴지는 곡이기도 하다.
1978년 부터 그룹 활동을 시작한 가수 박지연 은, 무대 경력 30년이 넘는 관록의 팝 디바이다. 밤무대의 공연이 최고의 꽃 이였던 시절, ‘박지연’ 그녀는 파워풀한 노래 실력은 물론, 170cm가 넘는 장신에, 아름다운 몸매까지 소유한 미스코리아 급 여성 디바로 전국의 무대를 평정 하였다. 그녀와 같은 무대에서 함께 했던 ‘현이 와 덕이’는 ‘소녀와 가로등’,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의 히트곡을 통해 당시, 국민 남매라 일컬어 질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로, 안타깝게도 지금은 고인이 된 인기가수이다. 국민가요 ‘홍콩아가씨’ 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금사향, ‘가을의 연인’ 태원 등 도 박지연과 같은 무대에서 함께 활동 하였으며, 가수와 밴드의 인연으로 만난 트로트 메들리 가수 백승태, 또 사회자와 가수로 항상 함께한 코미디언 황기순 등 그녀는 언제나 톱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종횡무진 활약~! 스타성을 인정받았다.
그녀는 남다른 실력과 열정으로 당당히 인정받기를 희망한다, 자신의 힘으로 당당하게 세상 속에서 우뚝 서기 위해, 꽃게 전문 식당과 연예인 노래방, 의류 전문 매장 등을 운영 하면서 10년간의 공백 기간을 가졌던 그녀가 이제 다시 새로운 비상을 하려한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 야심차게 준비한 박지연의 ‘정말 좋을거야’ 는, 김흥국 의 ‘찍었어’, ‘쌈바 월드컵’을 작곡한 가수겸 작곡가 ‘나영웅’이 작곡 하고, 차세대 트로트 편곡가로 많은 트로트 음반에 참여한 작.편곡가 윤영수 가 편곡을 맡았으며, 화제의 고물상 청년가수 전천후 의 ‘아메리카노’, KTX 승무원가수 조하도의 ‘좋아 죽겠어요’, 심유진의 ‘좋은사람’,‘운명입니다’ 등을 작곡하고 엠넷 트로트 엑스에서 3위에 입상하며 화제를 모았던 트로트 CCM가수 구자억 의 3집 음반을 프로듀싱 한, 가수 겸 프로듀서 ‘권노해만’ 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참여한 세션도 특별하다. 제1회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 대상 수상자인 실력파 가수 ‘단야’가 코러스에 참여하였으며,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꽃미남 브라스 밴드 ‘스윙킹즈’ 의 멤버 ‘백원직’이 트럼펫 을,‘박찬힘’ 이 트럼본 을 연주하였고, ‘김성훈’이 색소폰을 연주하여,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는 음반으로 완성되었다.
과거, 장기간의 밴드활동을 통해 음악성을 키워 오던 그녀는 솔로 가수로 독립하며, 한국관 등 많은 무대에서 팝가수로 사랑을 받았으며, 연예 협회 가수분과 위원장으로 김해광이 있었던 시절, 대구 연예협회 소속 회원 가수로 활동하기도 하였고, 수원의 무대에서 활동하면서 수원교도소 군부대 위문공연, 4-h연맹 청소년 육성을 위한 공연 등 사회의 모범이 되는 활동으로 감사패도 받았다. 한국 연예인 총 연합회 소속, 경기 효사랑 예술인 협동조합 회원 가수로써, 수원 제1회 창작가요제 초대가수로 초청 되는 등 수원의 근현대 음악 역사와 함께 걸어왔다.
박지연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정말 좋을거야’의 작사를 직접 하여, 작사가로도 첫 발을 내 딛었으며, 늘 긍정적이고 당차게 헤쳐 온 인생살이를 노래 가사로 잘 담아내었다. 앞으로 작사가로도 활동을 하고자 하는 그녀는 이번 음반을 준비하며 특유의 섬세함과 꼼꼼함을 발휘하여 음반의 완성도를 면밀히 끌어 올린 바, 프로듀서로써의 면모까지 발휘하였다. 콘텐츠랩코리아 의 창착자 지원 시설을 통해, 멋진 뮤직비디오도 제작하였다. 37년의 음악인생을 담은 음악들로 한발 한발 결실의 걸음을 걸을 것이다. 꿈틀 꿈틀, 접어두었던 날개깃이 한 올 한 올 펼쳐지려 한다.
가수 박지연의 팬들은 그녀가 김연자, 최유나, 이휘향 등의 스타들을 닮았다고 들 말한다. 여러 스타들의 모습을 연상 시킬 만큼 스타성이 돋보이는 그녀를 보면 그 동안 어떻게 끼를 누르며 살아왔을까 싶다. 재능과 스타성을 썩히기 아깝다는 팬들의 요구와 성원에 힘입어 더 더욱 새로운 각오로 활동을 시작하려 하는 그녀, 박지연은 외모 뿐 만이 아니라 음색과 가창력, 감성 까지 스타성을 느끼게 한다. 김연자의 가창력과 최유나의 음색, 이휘향의 세련미 넘치는 감성을 고루 섞어 놓은 듯 다양한 색을 지녔지만, 가수 박지연은 그녀만의 흥과 멋을 가진 저력과 관록이 있는 가수이다. 젊은 시절의 사진을 보면 미스코리아 슈퍼모델 저리가라 할 만큼 미모와 자태가 놀랍다. 숨은 진주 같은 그녀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제 빛을, 되 찾기를 빌어 본다. 박지연 의 신보 ‘정말 좋을거야’ 는 들을수록 정말, ‘정말 좋을거야’~!! 이렇게 외친다.
- 리뷰 작성/ 가수,작곡가,라디오MC,퍼포먼스아티스트(행위예술가),미술작가 ‘권노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