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Re:EARTH
- →Pia-no-jaC←
- 앨범 평점 5/ 2명
- 발매일 : 2013.11.20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PEACEFUL RECORDS
'아라시', 'Daishi Dance', '하카세 타로'와 함께했던 `제27회 일본 골드디스크대상 2013` 수상자!
하이브리드 인스트루멘탈 듀오 '→Pia-no-jaC←'! `대도시`부터 `사바나`까지 전 세계의 음악을 해석하다!
`지구`를 다룬 장대한 스케일의 컨셉 앨범 [Re:EARTH]!
'→Pia-no-jaC← (피아 노 자크)'는 2005년 결성된 'Hayato' (피아노), 'Hiro' (카혼)의 2인 구성 인스트루멘탈 팀이다. 공식 팀명인 '→Pia-no-jaC←'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화살표는, 왼쪽에서 'Piano (피아노)', 오른쪽에서 'Cajon (카혼)'이라고 읽을 수 있다는 의미로 붙인 것이라고 한다. 건반과 타악기만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구성의 연주는, 재즈도 클래식도 아닌 `하이브리드 인스트루멘탈`이라는 이름 아래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신선한 색깔을 추구한다. 2008년 9월, 첫 앨범 [First Contact]를 발매하고 5년 만에 10장의 오리지널 앨범과 1장의 베스트 앨범, 1장의 싱글을 발매하는 등 폭발적인 활동을 펼쳐 왔으며, 그러한 독자적인 음악성이 다양한 방면으로 주목받아 `디즈니`, '사카모토 류이치', '히사이시 조'가 참가한 피아노 앨범, 일본의 재즈밴드 'Pe`z'의 10주년 트리뷰트 앨범, `Square Enix`의 게임 음악, `쇼팽 100주년 기념집` 등 다양의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해왔다. 그 외에 한국에도 잘 알려진 하우스 DJ인 'Daishi Dance'와도 함께 작업했고, 일본의 국민 아이돌 '아라시'의 앨범에도 참여했을 뿐 아니라, 여성 가극단인 '다카라즈카 가극단'에도 곡을 제공하는 등 장르를 뛰어넘은 폭넓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2012년 7월에는 일본의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하카세 타로'와 콜라보 앨범 [Battle Notes]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이 앨범은 `제27회 일본 골드디스크대상 2013`에서 `Classic Album Of The Year`를 수상하기까지 했다. 본 작, [Re:EARTH]는 '아라시', 'Daishi Dance', '하카세 타로' 등과 작업해 온 'Hayato' (피아노), 'Hiro' (카혼)의 2인 구성 `하이브리드 인스트루멘탈` 팀 '→Pia-no-jaC← (피아 노 자크)'가 2013년 11월 발매한 열한 번째 오리지널 앨범이다. `지구`를 주제로 한 'Pia no ja C'의 메시지를 담아낸 앨범으로, 앨범 타이틀은 영어의 `Rebirth (재탄생)`와 `Earth (지구)`를 합성한 단어로 만들어졌다. 이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잡아낸 독특한 커버 아트워크뿐만 아니라 수록곡의 구성에서도 제목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데, 사람의 비명 소리와 같은 추임새와 함께 바쁘고 정신없이 진행되는 1번 트랙 "Metropolis (대도시)"와 이국적인 아프리칸 리듬이 느껴지는 2번 트랙 "Savanna (사바나)"를 시작으로 다양한 월드뮤직에서 컨셉을 얻어온 트랙들이 이어진 뒤에 "Evergreen (상록수)"으로 끝맺음하는 앨범의 구성은 지구에 대한 'Pia no jaC (피아 노 자크)'의 시선과 애정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