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The Limelight
- Monolog,Ichikawa Ai
- 앨범 평점 4.5/ 7명
- 발매일 : 2015.07.10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Grand Gallery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프로듀서 겸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 'Monolog'!
일본 재즈 씬에서 가장 핫한 여성 싱어 'Ai Ichikawa'!
두 명품 아티스트의 기적 같은 콜라보레이션!
멜로우하고 세련된 재지/어반 인스트루멘탈 위에 소울 넘치는 'Ai Ichikawa'의 목소리!
JPOP 속의 명곡들을 새롭게 커버해 만들어진 격이 다른 재지 힙합/알앤비, 얼터너티브 재즈 앨범! [The Limelight]!
'Monolog' & 'Ai Ichikawa' (모놀로그 앤 아이 이치카와)는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음악 프로듀서 겸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 '모놀로그'와 차세대 여성 재즈 싱어 '아이 이치카'와의 콜라보레이션 유닛이다. '모놀로그' (본명 Yuki Kanesaka)는 14세부터 건반 연주자로 활약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였으며 버클리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미국 보스톤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힙합 트리오 De La Soul (드 라 소울), Slum Village (슬럼 빌리지), 그래미상을 수상한 보컬리스트 Cee Lo Green (씨 로 그린)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의 공연으로도 화제를 모은 모놀로그는 2012년 발표한 앨범 [Re:Live]가 히트를 치며 국내외 아티스트와 리스너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실력파 아티스트다. 아이 이치카와는 2012년 버클리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해 록밴드 ‘Dalua’로 일본에서 데뷔한 뒤 아이 이치카와라는 이름으로 재즈 커버앨범 [The Standards I’ve met]을 발매했으며, 일본 대표 재즈밴드 QUASIMODE (쿼시모드)의 보컬 Yusuke Hirado (유스케 히라이도)와의 콜라보레이션, 타워 레코드가 주최하는 기획에 선발되는 등 현재 일본 재즈 씬에서 가장 핫한 여성 싱어로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또한 한국에서도 유명한 디제이 겸 음악 프로듀서 Namy, ROMANTIC PRODUCTION의 메인 보컬로도 자리매김한 아이 이치카와는 폭넓은 장르에서 활약 중이다.본 작, [The Limelight]는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음악 프로듀
서 겸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 '모놀로그'와 차세대 여성 재즈 싱어 '아이 이치카'와의 콜라보레이션 커버 앨범이다. 그루브한 어쿠스틱 재즈 리듬을 기반으로 '아이 이치카와'의 아련한듯 소울풀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오하시 준코", "BONNIE PINK", "ORIGINAL LOVE", "Mimi", "안리", "야마시타 타츠로", "Bread & Butter" 등의 명곡들을 둘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커버해냈다. "Silver Rain"이나 "Sentimental Friend"에서는 조용하게 겹쳐지는 리듬 위에 애절한 아이 이치카와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제정신 아닌 Baby", "마음껏 아메리칸" 같은 곡에서는 코러스의 멜로디가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Christmas Time in Blue", "Paper Doll"과 같은 훵키한 업템포 곡들도 앨범의 중간중간 분위기를 환기하며 그루브한 매력을 더한다. 아쉬운 곡이 없는 필청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