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차이코프스키: 사계 (The Seasons), Op.37
Valeri Grohovski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13명
  • 발매일 : 2015.12.18
  • 발매사 : NHN벅스
  • 기획사 : (주)마코앤메이저엔터테인먼트

'Valeri Grohovski' [차이코프스키: 사계 (The Seasons), Op.37]

이 음반은, '차이코프스키'의 "사계"를 러시아 출신의 피아니스트 '발레리 그로호프스키'의 명 연주로 들어볼 수 있는 음반입니다. 

'발레리 그로호프스키 (Valeri Grohovski, 1960~, Moscow, Russia)는, 러시아 출신의 클래식과 재즈를 아우르는 피아니스트이며 명 연주자로 인정받는 아티스트입니다. 클래식 연주를 기반으로 재즈의 즉흥 연주에도 탁월한 재능을 보이며, 클래식과 재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멋진 레파토리로 현재 전 세계를 돌며 연주회를 열고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영화음악의 작곡자 및 편곡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텍사스 주에 위치한 'San Antonio University'에서 음대교수로 재직 중이기도 합니다.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 (Pyotr Ilich Tchaikovsky, 1840.4.25~1893.10.25)는, 낭만주의 시대의 러시아의 작곡가 및 지휘자입니다. 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인형"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이외 다수의 명 작품들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 (The Seasons, Op.37)"는, 차이코프스키의 많지 않은 피아노 소품들 중 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12개월을 표현한 12개의 피아노 소품형식의 '작품집'입니다. 그리고 그 달에 맞는 분위기를 아름답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왠지 '비발디(Antonio Vivaldi, 1678~1741)'의 '사계(Le quattro stagioni, 四季)'에 가려져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을 것 같은 이 작품은 평소 그의 멜로디, 그리고 예상하지 못한 프레이즈와 화음을 양념처럼 사용하는 재능을 살렸다는 평이 있습니다. 1875년 12월에서 1876년 11월에 작곡한 것이며, 당시 프랑스 잡지 '누벨리스트(Le Nouvelliste)'의 편집장인 Nikolay Matveyevich Bernard로부터 매달 한 편씩 피아노곡을 써 달라는 의뢰를 받고 쓴 작품입니다. 그래서 이 작품집은 ‘Each month's piece’라는 부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월, 불 가에서 (Au coin du feu)
2월, 사육제 (Carnaval)
3월, 종달새의 노래 (Chant de l'alovette)
4월, 골짜기의 백합 (perce neige)
5월, 5월의 밤 (Nuits de mai)
6월, 뱃노래 (Barcarolle)
7월, 농부의 노래 (Chant du faucheur)
8월, 추수 (La Moisson)
9월, 사냥 (La chasse)
10월, 가을의 노래 (Chant d'automme)
11월, 트로이카 (Troika)
12월, 크리스마스 (Noel)

위의 12작품 모두가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 소품들이며, 짧은 시간에 쓴 작품이지만 완성도가 높습니다. 특히 "1월, 불가에서 (Au coin du feu)", "6월, 뱃노래 (Barcarolle)", "10월, 가을의 노래 (Chant d'automme)"가 유명합니다.

글 | (주)마코앤메이저엔터테인먼트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