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Amparo
- Maria Usbeck
- 앨범 평점 5/ 1명
- 발매일 : 2016.06.23
- 발매사 : 칠리뮤직코리아
- 기획사 : 래브라도(Labrador)
비욘세 프로듀서 Caroline Polachek (from Chairlift) 프로듀싱!
Maria Usbeck (마리아 우즈벡) 첫번째 정규 앨범 [AMPARO]
스웨덴 대표 인디레이블 ‘라브라도(Labrador)’가 선택한 첫 해외 아티스트!
Maria Usbeck (마리아 우즈벡)의 첫번째 정규 앨범 [Amparo]는 The Radio Dept. (라디오 디파트먼트), Club 8 (클럽 에잇) 등이 소속된 스웨덴의 저명한 인디레이블 라브라도(Labrador)가 발매하는 첫 해외 아티스트 정규 앨범이기도 하다. 18년이라는 시간 동안 오직 스웨덴 출신의 아티스트 음반만 발매해온 라브라도는 Maria Usbeck의 음반을 만나며 그들의 발매 정책을 망설임 없이 바꾼다.
자신의 모국어 스페인어로 음악을 하고자 하는 Maria Usbeck의 강한 바람이 담긴 앨범 [Amparo]는 3년 이라는 기간 동안 에콰도르, 부에노스 아이레스, 산티아고, 바르셀로나, 리스본, 이스터 섬, 코스타 리카, 플로리다 그리고 브루클린에서 쓰여지고 녹음된 곡들로 이루어져 있다.
에콰도르에서 자란 Maria Usbeck은 살사, 메링게 (카리브해의 춤곡), 바차타 (도미니카 공화국의 민요), 안데스 음악 등에 몰두하였고 이후 독일과 미국의 문화에 매력을 느끼며 17살의 나이에 미국으로 홀로 건너간다. 뉴웨이브 밴드 Selebrities의 프론트로 5년 간 활동하며 영어로 노래하던 Maria Usbeck은 어느 순간 향수병이 찾아왔고 그 순간 자신의 모국어 스페인어로 음악을 할 때가 찾아왔음을 직감한다.
[Amparo] 의 기반은 팀파니, 드럼, 봉고, 쉐이커, 그리고 인디안 프랫 드럼과 같은 퍼커션에 있다. 중간중간 Maria Usbeck이 녹음한 새와 해변, 정글 소리 등이 들려온다. 첫 트랙 Isla Magica는 그녀의 반짝이는 카리스마를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숨죽인 힙합 비트가 은근히 드러나는, 부드럽고도 신속한 Moai Y Yo, 톡쏘는 보사노바가 겹겹히 쌓여 있는 Llamame, 유혹적인 일렉트로 팝 Ciudad Desnuda까지. 3년의 시간이 담긴 Maria Usbeck의 첫번째 정규 앨범은 전세계를 오가며 그녀가 바라본 풍광들이 여행기처럼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