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Three Door Bells Part.2
- Tomonao Hara
- 앨범 평점 4.5/ 1명
- 발매일 : 2016.07.05
- 발매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현재, 사랑, 동심으로 가는 세 개의 문, 'Tomonao Hara' 스스로의 세계관을 가감 없이 선보인 의욕작 [Three Door Bells Part.2]
King Super Jazz 50 Collection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재즈 정통 레이블 "Paddle Wheel"부터 시작하여 명작 50타이틀을 킹레코드에서 엄선하여 발매하는 킹레코드만의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로 인하여 발매된 앨범들은 재즈의 역사를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중요 아티스트들의 명 연주, 명 녹음들이 최신 리마스터링 되어 선명하게 되살아났다.
Tomonao Hara(토모나오 하라)는 1966년 일본 가나가와 현 태생의 재즈 트럼펫 연주가이자 작곡가, 교육자이다. 대학 재학 중에 재즈 연주 활동을 시작했고, 졸업 후 1995년 Masahiko Osaka & Tomonao Hara Quintet 에서의 활약으로 이름을 알리며 본격적으로 재즈 뮤지션의 길을 걸었다. 정확하고 정통적인 재즈 연주 스타일로 명성 높은 그는 2001년 기타노 다케시 감독의 영화 '브라더'의 사운드트랙에 참여하기도 했다.
"Three Door Bells"는 1998년 발매된 Tomonao Hara의 세 번째 리더작으로, 전작 "Hot Red"에서 호흡을 맞췄던 베테랑 피아니스트 John Hicks가 이번 앨범에도 참여하였다. 앨범은 전체적으로 '세 가지 문'을 주제로 나뉘어져 있는데, 각각 "현재", "사랑", "동심"을 의미하며 여기에서 Tomonao Hara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Three Door Bells Part.2"은 '인간적인 사랑'이라는 두 번째 문에 해당하는 세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예 시대에 타향에서 괴로운 노동을 강요당했던 흑인 노예들이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며 불렀던 영가 'Sometimes I Feel Like a Motherless Child'와 고통스러운 속세를 떠나 평안한 천국에서 자유롭고 싶은 비통한 심정을 담은 흑인영가 'Deep River', George Gershwin(조지 거슈윈)의 대중적인 오페라 "Porgy And Bess"의 듀엣곡 'Bess, You Is My Woman Now'가 Tomonao Hara의 트럼펫과 John Hicks의 피아노 사운드로 재탄생했다.
Trumpet - Hara Tomonao
Piano - John Hi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