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 Rio, Tempo (리우, 템포)
- Naomi & Goro
- 앨범 평점 4.5/ 24명
- 발매일 : 2016.08.18
- 발매사 : 지니뮤직
- 기획사 : (주)스톰프뮤직
류이치 사카모토가 인정한 일본 최고 보사노바 듀오 '나오미 앤 고로'의 11번째 앨범
'나오미 앤 고로(Naomi & Goro)' [Rio, Tempo]
이 앨범을 듣고 있으면 지구의 정반대편에 위치한 리우 데 자네이루가 마치 땅이 맞닿아 있는 이웃 마을처럼 가깝게 느껴질 것이다. - Jin Nakahara (中原 仁)
천사의 목소리 '나오미 후세'와 최고의 보사노바 기타리스트 '이토 고로'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를 테마로 한 7년만의 오리지널 앨범 발매!
세계적인 아티스트 류이치 사카모토와 리사 오노가 극찬한 일본 최고 보사노바 듀오 나오미 앤 고로(Naomi & Goro)가 11번째 앨범 "RIO, TEMPO"로 한국 팬들에게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조앙 질베르토, 리사오노의 뒤를 이어 보사노바 차세대 주자로 평가 받고 있는 그들이 7년만에 발매한 오리지널 앨범으로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 앨범 "RIO, TEMPO"는 보사노바의 발상지이자 2016년 올림픽 개최지인 '리우 데 자네이루'를 테마로 하여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의 명곡 'Brigas Nunca Mais'을 시작으로 일본과 브라질의 음악 동료들로 구성한 밴드 편성의 곡으로 이어진다. 이토 고로 특유의 독창적인 편곡으로 완성된 브라질 음악과 락, 엠비언트 뮤직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오리지널 곡들로 채워져 한층 풍부한 사운드를 완성하였다. 또한 브라질 대표 뮤지션들의 여러 앨범에 참여한 베이시스트 조르지 엘디르(Jorge Helder), 세계적인 브라질 첼리스트 쟈키스 모렐렌바움과 함께 '첼로 삼바 트리오'를 결성하여 월드 투어를 한 드러머 바라타(Rafael Barata)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앨범 작업에 함께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앨범 수록 곡 중 2곡은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과 함께 활동했던 파울라 모렐렌바움이 작사에 참여하였다.
2006년 "HOME"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 된 나오미 앤 고로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투명하고 맑은 나오미 후세의 목소리로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토 고로는 일본 최고의 보사노바 기타리스트일 뿐 아니라 2015년 브라질 디스크 대상 2위를 차지한 '이토 고로+자크 모렐렌바움'의 "RENDEZ-VOUS IN TOKYO", 2013년 브라질 디스크 대상을 수상한 "GETZ/GILBERTO+50" 등 다수의 앨범을 프로듀싱하며 프로듀서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후지TV의 유명 버라이어티 '요리타모리' 프로그램에 '안토니오 카즈요시 조빔'과 함께 출연하며 더욱 주목 받았다. 함께 할 때 더욱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하는 나오미 앤 고로가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깊어진 감성과 음악성으로 보여줄 달콤한 보사노바를 기대해 본다.